본문 바로가기
경제자유 스마일 도전

2020 실패박람회 온택트 방식으로 개최!

by 연예스포츠 2020. 9. 17.

 

* 먼저 저의 블로그를 찾아주시고 글을 읽어 주셔서 감사드립니다.

* 매사 정보를 찾고 새로운 것을 추구하고 노력하는 여러분은 누가 뭐래도 정말 "짱"입니다.

* 오늘 이 포스팅이 여러분들에게 작지만 도움이 되기를 바라며, 더 좋은 정보가 있다면 댓글로 함께 나눠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구독을 꾹 눌러주시면 저도 놀러 가겠습니다. 서로 소통하는 세상을 만들어요^^

 

 

가끔 이런 생각을 하게 됩니다.

"우리를 가장 힘들게 하는 것은 우리 자신이 아닐까?"

우린 어릴 적부터 답을 요구하고, 해답만을 바라보면서 성장했습니다.

틀린 답은 용납할 수도 해서도 안 되는 환경 가운데 자라왔습니다.

그 결과 우린 우리 삶에서 매일매일 만나는 작은 실패, 실수에도 너무 약하게 무너지고 포기하고 마는 연약성이 우리 안에 자라게 되었습니다.

 

실패해도 좋은 사회, 틀린 답을 내놓아도 용납이 되고, 괜찮은 사회!
이런 사회라면 그리고 우리가 그 안에 살아간다면 우리의 삶은 더욱 유연해지고, 창의적이고 자율적 능동성을 가지게 될 것입니다.
 

이에 "실패박람회"라는 컨탠츠는 참 괜찮은, 우리 자신을 사랑하고 용기를 다시 가질 수 있게 해주는 긍정적 콘텐츠라는 생각을 합니다.

 

이번 2020 실패 박람회는 ’다 같이 시작하는 재도전‘이란 타이틀로 온택트(비대면 영상)로 개최가 됩니다.

2020 실패 박람회는 6개 지역에서 9 17일부터 10 31일까지 개최 온라인으로 진행됩니다.

자세한 사항은 행정안전부에서 보도한 아래의 내용(실패박람회 영상대면(온택트) 방식으로 지역과 더욱 가깝게)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여러분 모두가 다 작고 큰 실패를 하며 살아갑니다.
실패를 통한 소중한 교훈에 집중할 때에 그리고 용기를 낼 때에 처음 시도보다 더욱 좋은 열매를 얻게 될 것입니다.
모두 힘냅시다~~

 

 

 

실패박람회 영상대면(온택트) 방식으로 지역과 더욱 가깝게

- 세종, 울산 시작으로 6개 지역에서 온라인 개최 -

- 세종은 사회적경제공동체센터 개소식과 연계 추진 -

 

 

□ 코로나19로 인한 위기를 넘어 시민들의 치유와 회복, 재도전을 응원하는「2020실패박람회」가 영상대면(온택트) 방식으로 지역주민에게 한걸음 더 다가간다.

 

 

 

행정안전부(장관 진영)다 같이 시작하는 재도전이라는 주제로「실패박람회 in 지역박람회」를 6개 지역에서 917일부터 1031일까지 개최한다고 밝혔다.

 

9월 세종(9.17.)과 울산(9.17~9.19.)을 시작으로 10월에는 전남(10.8.~10.9.), 충남(10.16~10.17.), 부산(10.22~10.23), 대구(10.29.~10.31.)에서 순차적으로 진행된다.

 

 

 

□ 코로나19 확산 방지와 생활 속 거리두기 실천을 위해 영상대면(온택트) 방식으로 진행되는 이번 실패박람회는 지역별로 개최되어 지역주민이참여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구성됐다.

 

출처 : 행정안전부 홈페이지

 

 

가장 처음으로 개최되는 ‘실패박람회 in 세종917일 오후2시 30분부터 행정안전부 유튜브를 통해 생중계된다.

 

세종은 오늘 행사를 위해 5월부터 시민주도의 숙의 토론과 캠페인, 슬기로운 집콕생활 온라인 사생대회 등 사전행사를 진행했으며,

 

행사는 그간 실패박람회 과정을 담은 영상 상영, ▴숙의토론 결과에 대한 정책제안 이행선포식, ▴아카펠라그룹 메이트리의 재도전 응원 공연 등으로 진행된다.

 

 

 

행사에 앞서 세종시 사회적경제공동체센터 랜선 개소식도 개최된다.

 

○ ‘세종사회적경제공동체센터(이하 ’세종센터‘)’는 2019년 행정안전부의 지역사회 활성화 기반조성 사업의 일환으로 연면적 779, 지상 2층 규모로 조성되었다.

 

향후 세종센터는 지역 문제 해결에 참여하고자 하는 시민과 공동체를 위한 지역혁신 활동공간으로 활용될 예정이다.

 

< 세종사회적경제공동체센터 >

출차 : 행정안전부 홈페이지

 

□ ‘실패박람회 in 울산917일부터 19일까지 3일간 진행되며, 공식 누리집과 누리소통망을 통해 추진과정을 공유하고, 온라인 시민참여프로그램을 운영한다.

 

특히, 사전 공모로 선정된 100인의 도전, 경험, 성취, 실패경험을 담은 실패 콘퍼런스가 진행될 예정이다.

 

또한, 울산은 실패재도전 지역 의제 발굴을 위해 비캔버스(온라인협업툴) 프로그램과 영상회의 시스템을 활용하여 전 과정을 비대면 방식으로 진행하게 된다.

 

 

 

향후 개최되는 온라인 지역박람회는 전남, 충남, 부산, 대구 순으로 개최될 예정이다.

 

전남(실패콘텐츠 & 웹툰 공모전, 크리에이터 전통시장 응원 프로젝트), 충남(실패와 도전 셀럽 강연, 태풍피해 농가 돕기 드라이브스루 플리마켓), 부산(Show me the F&C, 부산 출신 스타의 실패도전 강연, 재도전 끝장 난상토론), 대구(치유회복 콘퍼런스, 코로나 치유 콘서트, 실패 공모전, 랜선 타고 ON 정책마당) 등으로 진행된다.

 

 

<알아두면 유익한 정보~~^^>

☞ 이륜차 안전 강화, 추석-가을에도 진행합니다!

☞ "지속 가능한 글로벌 K-농업 아이디어 공모전" 개최!

☞ "카카오 프로젝트 100" 1일 1안전 지키기 해볼까요!

☞ 스마트관광도시 시범 조성 사업, 인천시 중구 선정!

 

출처 : 행정안전부 홈페이지

 

 

지역별로 시민들이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과 관련 소식은 실패박람회 누리집의 지역박람회 게시판을 통해 확인 가능하다.

 

 

 

진영 행정안전부 장관은“코로나19라는 국가적 위기 속에서 집중호우와 태풍피해로 많은 분들께서 어려움을 겪고 있다.”, “국민들의 재도전과 지역 활력을 응원하고 공동체의 연대, 치유와 회복의 분위기를 만드는데 실패박람회가 중요한 역할을 해주길 바란다.”고 밝혔다.

 

 

 

박영선 중소벤처기업부 장관은 최근 코로나19로 중소기업, 소상공인 분들께서 시련과 위기를 겪고 있다.”, “재도약의 전 과정을 지원하기 위해 전국 18개 중소기업 재도전종합지원센터와 30개 소상공인 재기지원센터를 통해 새로운 도전을 적극 돕겠다.”고 말했다.

 

 

 

본 저작물은 행정안전부에서 ‘20작성하여 공공누리 제1유형으로 개방한 ‘실패박람회 영상대면(온택트) 방식으로 지역과 더욱 가깝게(작성자:주민참여협업과)’을 이용하였으며, 해당 저작물은 행정안전부 홈페이지(www.mois.go.kr/frt/a01/frtMain.do)’에서 무료로 다운받으실 수 있습니다.

 

** 항상 유익하고 행복한 이야기를 나누기 위해 노력합니다.^^*
** 함께 하는 행복을 누려요~~ 구독과 공감 댓글 클릭~~ 서로 소통해요^^v
** 오늘도 행복하시고, 모두 힘내세요~~ 감사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