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제자유 스마일 도전

"지속 가능한 글로벌 K-농업 아이디어 공모전" 개최!

by 연예스포츠 2020. 9. 12.

 

혹시 여러분은 자신을 너무 과소평가하고 있지는 않은가요?
또한 우리가 가끔 멍 때리며 상상하는 우습게 보이는 아이디어들이 많은 사람에게 행복을 주고 도움을 줄 수 있다는 생각은 해봤나요?

가끔은 여러분들의 상상속의 아이디어들을 기록하고 또한 그 아이디어를 표출, 표현해보면 어떨까요?

 

농림축산식품부는 "지속 가능한 글로번 K-농업 아이디어 공모전"을 개최합니다.

이번 공모전은 지속 가능한 농업의 발전에 기여하고, 개발도상국에도 적용할 수 있는 우수 아이디어와 사례를 발굴하기 위해 마련됐습니다.

공모주제는 환경을 배려하는 농업, 더불어 함께하는 농업, 혁신기술을 활용한 스마트 농업이며, 1개 주제를 선택하여 응모하면 됩니다.

 

앞으로 시대는 디지털 기술이 주를 이루겠지만, 우리 인간은 생존의 가장 기초가 되는 식량 문제는 그 어떤 기술보다도 중요합니다.

농업 그리고 식량 문제에 대한 그동안의 상상 그리고 아이디어가 있다면 주저하지 말고 지원해 보시기 바랍니다.

우리가 사는 시대는 도전하고 노력하는 자에게 길을 열어 줄 것이라 생각합니다..ㅎㅎㅎ

자세한 사항은 농림축산식품부에서 보도한 아래의 내용)지속 가능한 글로벌 K-농업 아이디어 공모전 개최)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농식품부,「지속 가능한 글로벌 K-농업 아이디어 공모전」개최

- 수상작은 공적개발원조(ODA) 등 정책 반영 및 국제행사에 소개 -

 

 

《 주 요 내 용 》

◈ 농식품부는 일반 국민과 기업 등을 대상으로 지속가능한 글로벌 K-농업에 대한 아이디어 공모전 개최

◈ 공모는 9.8.(화)~11.1.(일) 동안 진행되며 수상 아이디어는 향후 ODA사업 등 정책에 반영하거나 국제행사 등에서 발표

 

 

□ 농림축산식품부(장관 김현수, 이하 농식품부’)는 이달 8()부터 지속가능한 글로벌 K-농업 아이디어 공모전을 개최한다.

 

이번 공모전은 지속가능한 농업의 발전에 기여하고, 개발도상국에도 적용할 수 있는 우수 아이디어와 사례를 발굴하기 위해 마련됐다.

 

공모는 농식품 분야의 지속가능성을 높일 수 있는 일반 국민들의 아이디어 제안과 국내외에서 활동 중인 기업이나 단체의 우수사례 공유로 나누어 진행한다.

아이디어 제안 분야의 경우 농업의 지속가능성 제고에 관심이 있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청소년·학생 분과와 일반시민·대학생 분과로 나누어 운영한다.

 

공모주제는 환경을 배려하는 농업, 더불어 함께하는 농업, 혁신기술을 활용한 스마트 농업이며, 1개 주제를 선택하여 응모하면 된다.

 

 

 우수사례 공유 분야는 국내외에서 지속가능 농업을 실천한 경험이 있는 기업 등 법인이나 단체를 대상으로 하며, 지속가능 농업 관련 국내외 운영사례가 단일 주제이다.

공모전 접수 기간은 ’20.9.8.(화) 9시부터 11.1.() 18시까지이며, 온라인으로 접수가 진행된다.

 

❍ ①아이디어 제안은 A4 5매 이내 제안서와 5분 이내 동영상, 우수사례 공유는 A4 2매 이내 요약서와 20매 이내 프레젠테이션 파일을 공모담당자 이메일(contest@fao.or.kr)로 제출하면 된다.

 

공모전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공모전 사무국인 유엔식량농업기구(FAO) 한국협회 누리집(www.fao.or.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최종 수상작은 전문가 심사를 거쳐 1111() FAO 한국협회 누리집에 공지하고 수상자에게 개별 통지할 계획이다.

 

수상작은 총 12점이며, 분과별로 최우수상 각 1, 우수상 각 3점을 선정할 예정이다. 수상자에게는 상장과 소정의 부상이 수여된다.

 

출처 : 농림축산식품부 홈페이지

 

 

 이번 수상작은 농식품부 공식 유튜브 채널인 ‘농러와 TV’에게시하고, 향후 농식품부의 공적개발원조(ODA) 사업에 반영하거나 농업 관련 국제회의·행사에서 국내 사례로 홍보할 계획이다.

 

농식품부 김소형 농업통상과장은 “코로나19 이후 식량안보의 중요성이 커지고 있는 상황에서 농업·농촌의 역할과 지속가능 농업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고 하면서, “국민들의 폭넓은 참여를 바란다.”고 밝혔다.

 

 

<알아두면 유익한 정보~~^^>

국민건강보험공단 "2020 웹툰 공모전" 개최!

☞ 가족돌봄휴가 기간 연장 국회 본회의 통과!(10일까지)

☞ "카카오 프로젝트 100" 1일 1안전 지키기 해볼까요!

☞ 'IPTV' 인터넷 멀티미디어 방송법 시장점유율 구제 폐지된다!

 

 

공모전 안내문

 

□ 공모 주제

 

세부 주제 중 하나를 선택하여 지속가능한 K-농업의 발전에 기여하거나, 개발도상국에 적용될 수 있는 아이디어 및 사례 제시

 

출처 : 농림축산식품부 홈페이지

 

 

□ 공모분야 및 참가대상

 

출처 : 농림축산식품부 홈페이지

 

 

□ 공모전 응모

 

접수기간 : 2020.9.8.() 09:00 ~ 11.1.() 18:00

 

접수처 : 공모전 사무국 메일(contest@fao.or.kr)

 

제출서류

- (공통) 공모전 참가신청서 및 개인정보 수집·이용·제공 동의서

* FAO 한국협회 홈페이지 공지사항(아이디어 공모/배너창)에 게시

 

출처 : 농림축산식품부 홈페이지

 

 

□ 심사

 

심사기준 : 주제 적합성, 창의성, 활용성, 신뢰성 등 종합 평가

 

심사방법 : 기본요건 충족여부(심사 제외대상 등) 확인 후 본 심사 진행

 

< 심사제외 대상 >

규격에 어긋나거나 마감일 내 제출하지 않은 응모작

응모자 정보를 부정확하게 기재하거나 주제와 관련 없는 응모작

이미 공개 또는 발표된 내용, 타 공모전에 선정된 내용, 표절·대리작 등 부적절하다고 인정되는 내용 등

 

 

 

□ 입상작 발표 및 시상

 

발표일정 : 2020.11.11(예정)

FAO 한국협회 홈페이지 게재 및 수상자 개별 통지

응모 결과 및 최종 심사 선정 결과에 따라 발표 일정이 변동될 수 있음

 

시상내용 : 상장 및 부상 시상식 일정 추후 공지

 

출처 : 농림축산식품부 홈페이지

* 부문별 시상 인원은 출품수량 및 작품 수준에 따라 조정될 수 있음

 

 

□ 문의처

 

공모전 사무국 : 031) 440-9082

 

 

 

본 저작물은 ‘농림축산식품부’에서 ‘20작성하여 공공누리 제1유형으로 개방한 ‘농식품부,「지속가능한 글로벌 K-농업 아이디어 공모전」개최(작성자:국제협력국)’을 이용하였으며, 해당 저작물은 ‘농림축산식품부 홈페이지(www.mafra.go.kr/mafra/index.do)’에서 무료로 다운받으실 수 있습니다.

 

 

** 항상 유익하고 행복한 이야기를 나누기 위해 노력합니다.^^*
** 함께 하는 행복을 누려요~~ 구독과 공감 댓글 클릭~~ 서로 소통해요^^v
** 오늘도 행복하시고, 모두 힘내세요~~ 감사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