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마일 세상 이모저모

국제 해킹 방어대회 "코드게이트 2020" 개최 결과!

by 연예스포츠 2020. 9. 4.

 

 

 

지금 우리는 4차 산업혁명의 시대를 살아가고 있습니다.

디지털 기술, 온라인 원격기술 / 비대면 기술 / 인공지능 기술 / 빅데이터 / 클라우드 기술 등 정말 많은 디지털 기술의 변혁과 홍수 속에서 살아가고 있습니다.

이 말은 곧 우리 삶의 모든 것 그리고 일상이 모두 온라인이란 상자 안에서 이루어진다는 것입니다.

이러한 디지털 기술이 발전함에 따라서 중요하게 부각되고 있는 부분이 보안 그리고 해킹 방어 능력입니다.

앞으로 이런 보안관련 해킹 방어 능력이 없다면 그 어떤 기업도, 정부도 살아남을 수 없을 것입니다.

 

그래서 과학기술정보통신부는 2020 국제 해킹방어대회 "코드게이트"를 개최했었습니다.

9월 4일(금)부로 대회가 마쳤습니다.

과연 우리나라의 해킹방어 능력, 실력은 어느 정도일까요?

역대 수상 경력을 보면 우리나라 해킹 방어 능력이 아주 좋아 보입니다.

^^ 자세한 사항은 과학기술정보통신부에서 보도한 아래의 내용(국제 해킹 방어대회 '코드게이트 2020' 개최 결과)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국제해킹방어대회‘코드게이트 2020’개최 결과

- 일반부 ‘PPP’, 대학부 ‘Cykor’, 주니어부 ‘이진헌’ 우승 -

- 전세계 58개국 735개팀 비대면 온라인 대회 참여 -

 

 

 

□ 과학기술정보통신부(장관 최기영, 이하 ‘과기정통부’)는 정보보호 산업을 선도할 우수한 화이트해커 발굴 및 올바른 보안의식 확산을 위하여 국제해킹방어대회 ‘코드게이트(CODEGATE) 2020’을 9월 3일과 4일 개최하였다.

 

ㅇ ‘08년 시작되어 올해로 13주년을 맞이한 코드게이트 행사는 세계 최고의 화이트 해커들이 실력을 겨루는 국제적인 해킹방어대회로서, 올해는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온라인을 통해 개최되었다.

 

 

 

□ 이번 대회에는 일반부 58개국 735개 팀, 대학생부 618팀(국내), 주니어부 43개국 309명이 참가하였으며, 일반부 대회에서는 미국의 ‘PPP’팀이 우승의 영예를 차지하여, 과기정통부 장관상과 상금 3,000만원을 수상하였다.

 

ㅇ 대학생부에서는 고려대학교 ‘Cykor’팀이, 주니어부(만 19세 이하)에서는 선린인터넷고등학교 ‘이진헌’군이 우승하여 각각 과기정통부 장관상과 상금 500만원을 수상하였다.

 

 

 

 

<국제해킹방어대회 코드게이트 2020 최종결과>

 

 

출처 : 과학기술정보통신부 홈페이지

 

 

 

□ 과기정통부 최기영 장관은 ”정부는 코로나19 극복을 위해 ’디지털 뉴딜‘을 발표했으며, 디지털 전환 가속화에 따른 사이버 위협 증가에 효과적으로 대응하고자 ’K-사이버 방역체계‘ 구축을 추진하고 있다.“면서,

 

ㅇ “성공적인 K-사이버 방역체계 구축을 위해서는 여러분과 같은 우수한 정보보호 인재의 역할이 가장 중요할 것이며, 앞으로도 사이버보안을 책임질 핵심인재 육성을 위해 역량을 집중할 것”이라고 밝혔다.

 

 

<알아두면 유익한 정보~~^^>

☞ 제4회 통상 정책 토론, 논문 랜선 대회 개최!^^

☞ 'IPTV' 인터넷 멀티미디어 방송법 시장점유율 구제 폐지된다!

☞ 2020년 재난안전 사진, 포스터 공모전 개최! "초,중,고 참여"

☞ 4차 산업혁명 주역, 핀테크 아이디어 공모전 개최!

 

 

 

 

대회 개요 및 일반부 역대 수상자

 

□ 코드게이트 2020 대회 개요

 

< 국제해킹방어대회 코드게이트 2020 >

 

∎주최/주관 : 과기정통부 / KISA, (사)코드게이트보안포럼, 매경미디어그룹

 

∎일시/장소 : ‘20. 9. 3.(목)~4.(금) / 온라인(유튜브 생중계)

 

∎참가자 : (일반부) 735팀 (대학생부) 618팀 (주니어부) 309명

- 본선진출 : (일반부) 10팀 (대학생부) 10팀 (주니어부) 20명

 

 

출처 : 과학기술정보통신부 홈페이지

 

 

 

□ 일반부 역대 수상자

 

 

출처 : 과학기술정보통신부 홈페이지

 

 

 

본 저작물은 과학기술정보통신부에서 ‘20작성하여 공공누리 제1유형으로 개방한 ‘국제해킹방어대회 ‘코드게이트 2020’ 개최 결과(작성자:성열호 사무관)’을 이용하였으며, 해당 저작물은 과학기술정보통신부 홈페이지(www.msit.go.kr/web/main/main.do)’에서 무료로 다운받으실 수 있습니다.

 

 

** 항상 유익하고 행복한 이야기를 나누기 위해 노력합니다.^^*
** 함께 하는 행복을 누려요~~ 구독과 공감 댓글 클릭~~ 서로 소통해요^^v
** 오늘도 행복하시고, 모두 힘내세요~~ 감사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