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제자유 스마일 도전

제4회 통상 정책 토론, 논문 랜선 대회 개최!^^

by 연예스포츠 2020. 9. 2.

 

오늘은 대학생, 대학원생에 맞는 대회 공모전을 소개하도록 하겠습니다.
산업통상자원부에서 주관하는 제4회 통산 정책 토론, 논문 대회입니다.
이 대회는 주요 통상 현안에 대한 대학생, 대학원생들의 목소를 경청하고 전문 인력을 양성하는데 취지를 두고 있어서 더욱 가치가 있습니다.

어찌 보면 현재 혼란스러운 정치 현황 그리고 어수선한 시국에서 꼭 필요한 대회 그리고 프로젝트라 생각을 합니다.

 

현재 국회, 정치계의 주요 연령층이 40대 이상이기 때문에, 청년층의 생각과 목소리를 표현할 수 있고 들을 수 있는 아주 귀중한 대회입니다.
물론 어려운 길이긴 하지만, 우리 젊은이들이 그리고 청년, 대학생, 대학원생들이 자신이 가지고 있는 소신의 생각들을 계속적으로 표현하고 외치는 그러한 모습을 기대합니다.
결국 우리나라의 주인 그리고 주역은 지금의 대학생, 대학원생들 같은 청년들의 것이기 때문입니다.
앞으로 다가올 우리나라의 밝은 미래를 위해서 우리 청년들이 많은 관심을 가지기를 소망합니다.

자세한 사항은 산업통상자원부에서 보도한 "통상에 대한 청년들의 생각 제4회 대학생 통상 토론, 논문 대회 개최"의 내용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우리 청년들 모두 힘내세요~~ 이겨냅시다!

 

 

통상에 대한 청년들의 생각 「제4회 대학생 통상 토론·논문대회」개최 !

논하라! 통하라! 상상하라!

 

 

토론·논문 9월 29일(화)까지 신청,

- 「제4회 통상정책 토론·논문 온라인 대회」접수 시작 ! -

- 11월 11일(수) 토론대회 본토론 대회 본선 결승 및 시상식 -

 

 

 

산업통상자원부(장관 성윤모)4회 통상 정책 토론·논문 대회토론 예선과 논문 접수를 시작한다.

 

올해 4회째 맞이하는 통상 논문 토론대회는 주요 통상 현안에 대한 대학(원)생들의 목소리를 경청하고 전문 인력을 양성 하는데 취지를 두고 있다. 코로나 19로 대외활동이 어려운 학생들에게 대회를 통해 통상에 대한 지식과 경험을 쌓는 자리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출처 : 산업통상자원부 홈페이지

 

 

 

토론 대회에 참가를 원하는 대학생*은 예선 논제**에 대한 서술서를 929()까지 누리집을 통해 제출하여야 하고,

* ‘20.11월 기준 재·휴학생, 31팀으로 참가 가능, 전공과 내외국인 불문

** ·중 통상 갈등 심화에 따른 경제적 영향과 한국의 대응 방안

 

학계와 전문가 등으로 구성된 심사위원들이 본선 진출 16팀을 선정하게 되며 심사 결과는 1020() 누리집에 공지 또는 개별 통지된다.

 

본 행사는 1111() 코엑스 아셈볼룸에서 개최될 예정이며 코로나 확산 상황에 따라 화상 승자진출전(토너먼트)을 거쳐 결승 및 시상식을 진행할 예정이다.

 

 

 

논문 대회는 대학생뿐 아니라 대학원생*까지 지원 가능하며, 참가 희망자는 다음 세 주제 중 한 가지를 선택, 929()까지 논문을 제출하고, 수상자는 112() 발표된다. (홈페이지 공지 또는 개별통지)

* 석·박사 과정 중인 대학원생들은 지원 가능하나 박사 수료자는 지원 불가

 

다자체제 위기의 원인 분석과 우리나라의 대응 방향

통상환경변화(코로나 19 )에 따른 국제공급망(Global Value Chain) 재편 전망 및 대응 전략

디지털 통상 관련 쟁점 분석 및 정책방향

 

 

 

토론·논문대회 각 우승팀에게는 산업부 장관상(대상)과 상금 400만원, 그 외 금··동상 수상팀(토론 7, 논문 5)에게는 각각 상장과 100만~300만원 상금이 수여된다.

* 대회 상세 내용은 4회 통상토론·논문 대회사이트를 통해 확인

 

 

<알아두면 유익한 정보~~^^>

☞ 코로나19 방역 방해 및 방역지침 위반 구상권 청구한다!

 2020년 재난안전 사진, 포스터 공모전 개최! "초,중,고 참여"

 4차 산업혁명 주역, 핀테크 아이디어 공모전 개최!

 지방세 개정안 입법예고 "코로나19 지원, 고액체납자 징수, 납세자 권익보호"

 

 

 

본 저작물은 산업통상자원부에서 ‘20작성하여 공공누리 제1유형으로 개방한 논하라! 통하라! 상상하라! 4회 통상정책 토론·논문 랜선 대회」접수 시작(작성자:홍보소통과)’을 이용하였으며, 해당 저작물은 산업통상자원부 홈페이지(www.motie.go.kr/www/main.do)’에서 무료로 다운받으실 수 있습니다.

 

 

** 항상 유익하고 행복한 이야기를 나누기 위해 노력합니다.^^*
** 함께 하는 행복을 누려요~~ 구독과 공감 댓글 클릭~~ 서로 소통해요^^v
** 오늘도 행복하시고, 모두 힘내세요~~ 감사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