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마일 세상 이모저모

고속도로 휴게소 '건강하게 쉬었다 갈 지도' 여행 꿀팁입니다~

by 연예스포츠 2020. 7. 30.

출처 : 식품의약품 안전처 홈페이지

 

식품의약품 안전처는 본격적인 여름 휴가철을 맞이하여 여행 중 많이 이용하는 고속도로휴게소에 대한 정보를 보도했습니다.

"건강하게 쉬었다 갈 지도"라는 제목으로 맛도 좋고, 영양가도 좋은 그리고 위생등급이 좋은 휴게소를 소개하고 있습니다.
아래의 내용을 참고하시고, 즐겁고 행복한 휴가철 그리고 고속도로휴게소 사용을 하시기 바랍니다.^^

 

 

고속도로 휴게소 ‘건강하게 쉬었다 갈 지도’안내

 

맛도 영양도 챙기는 안전하고 즐거운 여름휴가 다녀오세요.

 

출처 : 식품의약품 안전처 홈페이지

 

 

식품의약품안전처(처장 이의경)는 본격적인 여름 휴가철을 맞아 피서객들이 자주 이용하는 고속도로 휴게소의 영양, 위생관리, 맛도 우수한 음식점을 소개하는 건강하게 쉬었다 갈 지도를 제공한다고 밝혔습니다.

 

건강하게 쉬었다 갈 지도

나트륨 줄인 음식을 제공하는 23곳 실천음식점(23개 휴게소)
위생등급제 지정 624곳 음식점(162개 휴게소)
24개 고속도로 휴게소 맛집(도로공사 ‘19년 선정 Ex-food, 24개 휴게소) 정보를 포함하고 있습니다.

* 실천음식점: 10%이상 나트륨을 저감한 메뉴 등을 20%이상 운영하는 음식점

* 음식점 위생등급제: 음식점의 위생수준을 평가하여 우수한 업소에 대해 등급을 지정하는 제도 [매우우수(★★★), 우수(★★), 좋음()]

* Ex-food: 휴게소 음식의 맛가격지역특색 반영한 전문가소비자 평가 통해 매년 선정

 

- 참고로 식약처는 올해 고속도로 휴게소 내 나트륨 저감 실천음식점 18곳을 신규로 지정하였으며, 8월부터는 생활 속 거리두기 등 코로나19 생활방역지침을 추가로 준수하도록 강화된 음식점 위생등급제를 시행할 예정입니다.

 

 

 

식약처는 휴가철 피서지에서 마스크 착용, 손 씻기, 생활 속 거리두기 등 코로나19 방역지침을 지키면서 안전하고 즐거운 휴가를 보내실 것을 당부 드린다고 밝혔습니다.

 

자세한 음식점 및 메뉴 정보는 식품안전나라 누리집, 한국도로공사 누리집, 한국관광공사 누리집(대한민국 구석구석)에서 휴게소, 휴게소 음식등으로 검색하면 확인할 수 있습니다.

 

 

<알아두면 유익한 정보~~^^>

☞ 문화 예술행사 '힘내라 대한민국!' 공연여행 보세요~^^

 부동산대책(7.10) 이전 계약한 주택은 현행 취득세율 적용!

 여름철 물놀이 안전수칙 및 사고 주의!

 공동주택 경비원 근무환경 개선 대책 발표!

 

 

본 저작물은 식품의약품안전처에서 ‘20작성하여 공공누리 제1유형으로 개방한 고속도로 휴게소 '건강하게 쉬었다 갈 지도' 안내(작성자:김수현)’을 이용하였으며, 해당 저작물은 식품의약품안전처 홈페이지(www.mfds.go.kr/index.do)’에서 무료로 다운받으실 수 있습니다.

 

** 항상 유익하고 행복한 이야기를 나누기 위해 노력합니다.^^*
** 함께 하는 행복을 누려요~~ 구독과 공감 댓글 클릭~~ 서로 소통해요^^v
** 오늘도 행복하시고, 모두 힘내세요~~ 감사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