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마일 세상 이모저모

문화 예술행사 '힘내라 대한민국!' 공연여행 보세요~^^

by 연예스포츠 2020. 7. 29.

 

코로나19 감염 사태로 인해서 많은 많은 분들이 힘들어하고 있습니다.
특이 문화예술 분야는 더욱 그러합니다.
사람들의 집합 모임이 금지되다 보니, 당연히 문화 예술 행사들이 줄줄이 취소되고 행사 자체가 생겨나지 않고 있는 시점입니다.
이에 문화체육관광부는 철저한  방역 관리 안에서 안전한 문화예술 행사를 준비하고 있습니다.
바로 '힘내라 대한민국 공연여행'이란 주제로, 생활 속에서 지쳐 있는 국민들을 위로하고 예술인들에게 일할 수 있는 장을 마련하게 되었습니다.

모든 공연은 지역별로 일정 안에서 진행되면 중요한 것은 무료라는 것입니다.

 

 

출처 : 문화체육관광부 홈페이지

 

‘힘내라 대한민국!’, 공연과 함께 즐거운 여행을 떠나요

 

- 8~10월, 전국 10여 개 지자체에서 공연관광 특별 홍보 행사 개최 -

 

 

 

ㅁ 문화체육관광부(장관 박양우, 이하 문체부)가 후원하고, 한국관광공사(사장 안영배)와 한국공연관광협회(회장 김경훈)가 주최하는 힘내라 대한민국!, 공연여행’ 행사가 8월부터 10월까지 10여 개* 지자체 주요 교통·관광 근거지에서 열린다.

* 서울, 부산, 안동, 강릉, 목포, 전주, 대구, 광주, 인천 등

 

ㅇ 이번 행사는 관광객들이 여행과 공연을 결합해 즐길 수 있는 관광 콘텐츠인 공연관광을 홍보하기 위해 특별히 마련됐다. 이를 통해 코로나19로 지친 국민들에게는 여행을 하는 도중 한국을 대표하는 공연 작품을 만나는 색다른 즐거움을 제공하고, 코로나19로 위축된 공연관광업계에는 활력을 불어넣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ㅁ 코로나19로 지친 대한민국 곳곳을 찾아가는 공연여행

 

ㅇ 81() 남이섬과 안동에서 시작되는 이번 행사에서는 난타점프’, ‘사랑하면 춤을 춰라(사춤2)’, ‘페인터즈20여 개 작품이 참여해 300여 회의 다채로운 공연을 펼친다. 또한 지역의 특색 있는 공연 작품은 물론 비언어극(넌버벌)*, 뮤지컬, 국악, 어린이극 등 누구나 즐길 수 있는 프로그램을 구성해 관광지와 축제 현장을 찾은 관광객들에게 풍성한 볼거리와 즐길 거리를 제공할 계획이다.

* 가급적 언어를 배제하고 비언어적 상징과 표현, 몸짓과 소리, 음악 등으로 꾸민 공연

 

ㅇ 아울러 행사 현장 모습을 누리소통망 등을 통해 영상으로 송출해 코로나19로 우리나라를 방문할 수 없는 해외 관광객들에게도 공연관광을 홍보할 예정이다.

 

 

 

ㅁ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한 안전한 공연관광 실시

 

ㅇ 모든 행사 일정은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방역 지침을 준수한 가운데 소규모(최대 입장 인원 100명 이내로 제한)로 진행된다. 상황에 대응할 수 있도록 방역을 총괄하는 담당자도 지정해 지자체와 관계 기관 등과도 신속하게 협력할 방침이다.

 

ㅇ 행사장에는 관광객이 몰리지 않도록 울타리를 설치하고, 입구에 방역 공간을 마련한다. 출입 시 정보무늬(QR코드)를 활용한 전자출입명부를 작성하고, 좌석 간 간격을 최소 1.5m 이상 유지하는 한편, 상시 방역 관리 전담 요원을 배치해 관람객 안전을 위한 마스크 착용, 거리두기 등을 지속적으로 안내한다. 특히 관광객들이 안전하게 즐길 수 있도록 침을 튀기는 행동이나 사람 간 접촉을 최소화한 공연 작품으로 행사 내용을 구성했다.

 

 

무료로 열리는 이번 행사에는 누구나 선착순으로 참여할 수 있다. 세부 일정과 장소, 프로그램 내용* 등은 한국관광공사 누리집 힘내라 대한민국!’, 공연여행 공식 블로그에서 확인할 수 있다.

* 코로나19 확산 상황, 날씨 등으로 인해 행사 일정, 장소 등은 수시로 변동될 수 있음

 

 

 

ㅁ 문체부 정책 담당자는 이번 행사를 통해 관광지를 찾은 여행객들에게 즐거움을 주고, 공연관광업계에는 관객과 다시 만날 수 있다는 희망을 줄 수 있기를 바란다.”라며 무엇보다도 행사가 끝까지 안전하게 진행될 수 있도록 방역과 안전 수칙 준수를 최우선으로 할 방침이라고 밝혔다.

 

 

<알아두면 유익한 정보~~^^>

☞ 부동산대책(7.10) 이전 계약한 주택은 현행 취득세율 적용!

 여름철 물놀이 안전수칙 및 사고 주의!

 공동주택 경비원 근무환경 개선 대책 발표!

 자가격리자 무단이탈 처벌 사례 및 처벌!

 

 

 

공연관광 특별홍보 행사 개최 개요

 

□ 사업개요

 

(행사명) 힘내라 대한민국! 공연여행

 

(주최주관) 한국공연관광협회, 한국관광공사 (후원) 문체부

 

(기간) ’20년 8~10(주말, 공휴일, 지역축제 연계 추진)

 

(장소) 10개 지자체 내 주요 교통관광 거점(야외 공간) 52

 

 

 

□ 공연 내용

 

비언어극(넌버벌), 뮤지컬, 지역 공연 콘텐츠를 활용하여 구성

- 300회 내외 공연 실시(1회 공연 20분 기준)

 

공연 프로그램()

- 비언어극, 연극, 국악, 뮤지컬, 어린이공연, 지역공연 등 다양한 공연 구성을 통해 관광객, 가족단위 등 다양한 관객 대상 프로그램 구성

 

 

<주요 참여 작품>

출처 : 문화체육관광부 홈페이지

 

 

본 저작물은 문화체육관광부에서 ‘20작성하여 공공누리 제1유형으로 개방한 ‘‘힘내라 대한민국!’, 공연과 함께 즐거운 여행을 떠나요(작성자:강권수)’을 이용하였으며, 해당 저작물은 문화체육관광부 홈페이지(www.mcst.go.kr/kor/main.jsp)’에서 무료로 다운받으실 수 있습니다.

 

** 항상 유익하고 행복한 이야기를 나누기 위해 노력합니다.^^*
** 함께 하는 행복을 누려요~~ 구독과 공감 댓글 클릭~~ 서로 소통해요^^v
** 오늘도 행복하시고, 모두 힘내세요~~ 감사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