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제자유 스마일 도전

『일하는 문화 혁신 』"비대면 근무" "재택근무" 영상 공모전 개최!

by 연예스포츠 2020. 8. 14.

 

2020년 가장 큰 변화를 보인 부분에 대해 물어본다면 "원격 근무" "비대면 근무" "온택트 근무" 곧 재택근무라고 이야기할 수 있을 것입니다.
코로나19 감염 사태로 인해서 집단 모임에 대한 우려가 커짐으로 직장 생활 전반적인 생태계가 변화를 이루었습니다.
바로 이제는 재택근무 방식이 선호되고, 많은 사람들이 여기에 적응해 가고 있는 상황입니다.
이제는 정부에서도 비대면 근무 방식 "재택근무"를 지원하고 권면하고 있습니다.

이번 고용노동부는 "일하는 문화 혁신" 영상 공모전을 개최하는데, 주제가 비대면(온택트) 근무방식, 재택근무 영상에 대한 부분입니다.

 

어차피 현재 재택근무를 하고 계신 분들은 스토리를 잘 담아서 재미나게 영상을 찍어서 도전해 보시면 좋은 기회라 생각합니다.

자세한 사항은 고용노동부 보도자료인 아래의 내용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비대면(온택트) 근무방식, 재택근무 영상을 찍어주세요~

- 『일하는 문화 혁신』영상 공모전 개최 - 2020. 8. 11.(화)~9. 14.(월)

 

 

 

고용노동부(장관 이재갑)는 코로나19를 계기로 나타난 비대면 근무방식 등 일하는 문화를 정착시키기 위해 일하는 문화 혁신 영상 공모전을 진행한다.

 

일상은 유연하게, 인생은 행복하게라는 주제로 진행될 이번 공모전은 재택근무, 원격근무 등 뉴노멀(새로운 일상) 근무방식을 통해 변화한 개인의 일상 또는 주변의 모습을 생동감 있게 보여 줄 수 있는 영상 제작물을 모집한다.

 

 

 

□ ① 재택근무·원격근무로 달라진 일과 삶, 내가 꿈꾸는 일하는 일·생활 균형 직장문화와 나의 삶, 근로시간단축 청구권, 시간선택제 일자리로 달라진 일과 삶 등 일하는 문화 혁신*을 주제로 5분 내외의 영상이면 분야와 형식의 구분 없이 누구나 응모할 수 있다.

* 일하는 문화 혁신 관련 제도: 재택근무·원격근무 등 유연근무제, 근로시간단축 청구권, 시간선택제 일자리, 워라밸일자리 장려금

 

1인당 1편의 영상을 출품할 수 있으며 일·생활 균형 누리집의 공지 사항에서 참여 서식을 받아 작성하고 영상과 함께 전자우편으로 제출하면 된다.

 

공모전의 응모 기간은 811()부터 914()까지이며, 접수한 작품은 심사를 거쳐 10월 중에 수상작을 발표한다. 최우수상(1)에는 고용노동부 장관상과 상금(200만 원)을 주는 등 우수 작품 13점에 대해 총 1,300만 원의 상금을 지급할 예정이다.

 

출처 : 고용노동부 홈페이지

 

공모전 최종 수상작은 고용노동부 일·생활 균형 누리집, 블로그, 페이스북 등 관련 계정*에 올릴 예정이다.

 

 

 

황보국 고용지원정책관은 이번 공모전을 기회로 많은 국민이 일하는 문화 혁신에 대해 공감대를 형성하고, 우리 사회에 재택근무 등 뉴노멀(새로운 일상) 근무방식이 확산될 수 있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라고 밝혔다.

 

 

<알아두면 유익한 정보~~^^>

지방세 개정안 입법예고 "코로나19 지원, 고액체납자 징수, 납세자 권익보호"

 공동주택 경비원 건강보호 지침! 필독~

 고속도로 휴게소 '건강하게 쉬었다 갈 지도' 여행 꿀팁입니다~

 문화 예술행사 '힘내라 대한민국!' 공연여행 보세요~^^

 

 

 

본 저작물은 고용노동부에서 ‘20작성하여 공공누리 제4유형으로 개방한 비대면(온택트) 근무방식, 재택근무 영상을 찍어주세요~(작성자:박은정)’을 이용하였으며, 해당 저작물은 고용노동부 홈페이지(www.moel.go.kr/index.do)’에서 무료로 다운받으실 수 있습니다.

 

 

** 항상 유익하고 행복한 이야기를 나누기 위해 노력합니다.^^*
** 함께 하는 행복을 누려요~~ 구독과 공감 댓글 클릭~~ 서로 소통해요^^v
** 오늘도 행복하시고, 모두 힘내세요~~ 감사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