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제자유 스마일 도전

섬 여행 후기 공모전! 꼭 참여해 보세요~^^

by 연예스포츠 2020. 8. 6.

 

^^ 이번 저희 가정은 여름휴가를 섬으로 떠나는데 요런 좋은 공모전이 해양수산부에 공지되었습니다.

바로 "섬 여행 후기 공모전"이 개최 되었습니다.
9월 30일까지 작품 접수니 아직 시간이 많이 남았네요.

 

코로나19 감염 염려로 인해서 사람 많은 수도권 혹은 도심지역, 관광지역은 좀 불안하시죠.
코로나19 감염 염려 없는 섬으로 스트레스 확~~ 풀러 한번 떠나보세요.

좋은 추억도 쌓고, 새로운 에너지도 공급받고 올 수 있을 것입니다.
그리고 자신이 느끼고 경험한 섬 지역의 아름다움과 추억을 잘 작성해서 공모전도 참여해보세요.
혹시 당선이 되어서 상금을 탈지 어찌 알겠어요...ㅎㅎ

 

 

섬 여행의 추억을 나누어요

- 섬 여행 후기 공모전 개최, 8. 1.~9. 30. 작품 접수 -

 

 

 

해양수산부(장관 문성혁)는 연안여객선을 타고 떠나는 섬 여행에 대한 국민들의 관심을 높이고 해양관광을 활성화하기 위해 81()부터 930()까지 섬 여행 후기 공모전을 진행한다.

 

섬 여행 후기 공모전은 2015년부터 개최되어 올해로 6회째를 맞았으며, 작년에는 164편이 접수되어 울릉도, 사량도 섬 여행 후기를 비롯한 14편의 수상작이 선정된 바 있다.

 

올해에는 연안여객선 할인이용권 바다로와 더불어 섬으로’, ‘통영여객선패스’ 등 새로운 연안여객선 할인상품이 판매된 바 있어, 섬 여행 후기 공모전 참여율이 더욱 높을 것으로 전망된다.

 

출처 : 해양수산부 홈페이지

 

 

섬 여행에 관심이 있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공모전에 참여할 수 있으며, 그동안 여객선을 타고 떠난 섬 여행 중 생겼던 일화나 섬 관광명소·맛집 등을 소개하는 후기를 A4용지 4장 내외로 작성하여 공모기간 내 전자우편(islandtour@theksa.or.kr)으로 접수하면 된다. 참가신청서와 기타 안내사항은 공모전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접수된 응모작에 대해서는 연안해운 분야 전문가, 여행작가 등으로 구성된 심사위원단이 주제적합성, 내용 구성, 작품 완성도를 기준으로 평가하여 수상작 14편을 선정할 예정이며, 수상자 명단은 공모전 누리집에 공개된다. 대상 수상자에게는 해양수산부 장관상과 상금 200만 원을 수여하는 등 전체 수상자에게 총 500만 원의 상금을 수여할 계획이다. 이와 별도로, 올해 처음으로 바다로’, ‘섬으로등 연안여객선 할인이용권 이용 경험이 담긴 여행 후기 1편을 선정하여 특별상과 10만 원 상당의 문화상품권도 증정할 계획이다.

 

출처 : 해양수산부 홈페이지

 

 

해양수산부는 공모전 수상작을 여객선 예매 누리집인 가보고 싶은 섬(island.haewoon.or.kr)’과 ’해도지*‘ 등 간행물에 게재하여 누구나 볼 수 있도록 하고, 2015년부터 2020년까지 역대 당선작들을 수록한 섬 여행 작품집도 제작하여 터미널과 여객선에 비치할 계획이다.

* 해양수산부가 연 12회 발간하는 해양수산 전문잡지(2017. 7. 창간)

 

 

 

김준석 해양수산부 해운물류국장은 이번 공모전은 그동안 아름다운 우리 섬에서 만들었던 소중한 추억들을 많은 사람들과 공유할 수 있는 기회인 만큼, 많은 참여와 관심을 부탁드린다.”라고 말했다.

 

 

<알아두면 유익한 정보들~~^^>

☞ 공동주택 경비원 건강보호 지침! 필독~

 제3회 초단편 철도영화 공모전! 재밌네요~

 문화 예술행사 '힘내라 대한민국!' 공연여행 보세요~^^

 부동산대책(7.10) 이전 계약한 주택은 현행 취득세율 적용!

 

 

본 저작물은 해양수산부에서 ‘20작성하여 공공누리 제1유형으로 개방한 섬 여행의 추억을 나누어요(작성자:전재경)’을 이용하였으며, 해당 저작물은 해양수산부 홈페이지(www.mof.go.kr/index.do)’에서 무료로 다운받으실 수 있습니다.

 

** 항상 유익하고 행복한 이야기를 나누기 위해 노력합니다.^^*
** 함께 하는 행복을 누려요~~ 구독과 공감 댓글 클릭~~ 서로 소통해요^^v
** 오늘도 행복하시고, 모두 힘내세요~~ 감사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