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마일 세상 이모저모

네이버 제페토, 메타뉴스 세계 최초 메타버스 언론사 런칭!

by 연예스포츠 2021. 11. 18.

출처 : 메타뉴스 홈페이지, 네이버 제페토 홈페이지

 

네이버 제페토, 메타뉴스 세계 최초 메타버스 언론사 런칭!

 

 

네이버 제페토란?

출처 : [네이버 지식백과] 제페토 (시사상식사전, pmg 지식엔진연구소)

 

네이버 제페토는 네이버제트(Z)가 운영하는 증강현실(AR) 아바타 서비스로, 국내 대표적인 메타버스 플랫폼입니다. 2018년 출시된 네이버 제페토는 얼굴인식과 증강현실(AR), 3D 기술 등을 이용해 ‘3D 아바타’를 만들어 다른 이용자들과 소통하거나 다양한 가상현실 경험을 할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2018년 8월 출시된 제페토는 AR 콘텐츠와 게임, SNS 기능을 모두 담고 있어 특히 10대 등 젊은층을 중심으로 인기를 끌고 있으며, 2021년 현재 2억 명 이상의 이용자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네이버 제페토는 이용자와 꼭 닮은 3차원(3D) 아바타를 만든 뒤 AR 기술로 실제 사진이나 가상 배경에 자연스럽게 합성해 주는 방식으로 이뤄집니다. 제페토 케릭터는 우선 애플리케이션을 켜고 카메라로 자신의 얼굴을 촬영하면 인공지능(AI) 기술을 통해 사용자와 닮은 캐릭터가 생성됩니다. 사용자는 표정과 몸짓, 패션스타일은 물론 캐릭터의 모든 요소를 본인이 원하는 대로 바꿀 수 있습니다. 또한 SNS 기능도 접목돼 있어 이용자끼리 여러 가상공간에서 문자·음성·이모티콘 등으로 교류할 수 있으며, 가상세계 안에서 이용자들이 모여 게임을 하거나 춤을 추는 등 다양한 활동도 즐길 수 있습니다. 

 

추가로 네이버 제페토는 최근 유명 브랜드와 연예기획사와의 제휴도 활발히 진행하고 있는데, 국내 대표적인 엔터테인먼트 업체인 SM·YG·JYP·빅히트 등이 제페토를 통해 K-pop 등 다양한 콘텐츠를 내놓으면서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알아두면 도움이 되는 정보들~~~^^>

3기 신도시 3차 신혼희망타운 신혼부부 사전청약 자격 및 선정기준!

페이스북 페이 런칭 발표!

임금명세서 교부 방법, 양식, 기재사항 총정리!

디즈니 플러스 가격 할인 받는 방법!

 

 

디즈니 플러스 가격 할인 받는 방법!

디즈니 플러스 가격 할인받는 방법! 디즈니 플러스 가입하기! 2021년 11월 12일 드디어 디즈니 플러스가 런칭되었습니다. 평소 마블, 디즈니 콘텐츠를 좋아하는 편이라서 디즈니 플러

smile-angel.tistory.com

출처 : 메타뉴스 홈페이지

 

네이버 제페토 메타버스 공간, 메타뉴스 언론사 세계 최초 런칭!

 

네이버 제페토, 곧 메타버스 공간 안에서 세계 최초로 메타버스 언론사 '메타뉴스'가 런칭되었습니다. 

먼저 네이버 제페토 '메타뉴스' 홈페이지는 아래에 있습니다. 많은 관심 가져주세요~

 

 

네이버 제페토 메타버스 공간, 메타뉴스(http://www.metanews.co.kr/) 홈페이지에 들어가서 보면, 메타뉴스 언론사가 주로 다루려고 하는 카테고리를 볼 수 있습니다.

 

메타뉴스 홈페이지 카테고리는 다음과 같습니다.

- 메타 뉴틀랜드(4차 산업혁명, 라이프)

- 메타 인베스트(금융, 증권, 핀테크, 보험)

- 메타게임 / 블록체인 / 가상화폐 / 인공지능 / 빅데이터 / 제페토월드

 

위 내용만 봐도, 메타뉴스는 미래지향적이고 4차 산업혁면을 기반으로 이뤄지는 핵심 기술 및 이슈들을 다루려고 합니다.

 

메타뉴스 소속 아바타 기자들은 가상공간에서 취재 회의를 하고 메타버스 각 공간을 누비며 기사를 발굴한 뒤 이를 인터넷 뉴스로 실시간 보도한다고 합니다.
또한 메타뉴스는 2억명 제페토 가입자의 80%가 외국인이라는 점을 감안해 미디어센터에서 세계 각지에서 오는 아바타들과 함께 '독자들과의 대화' 시간을 갖는다. 정치, 경제, IT 등 다양한 주제를 놓고 글로벌 세미나도 열 계획이다.

 

 

 

네이버 제페토 메타버스 공간 안에서 이미 대기업, 금융기관, 공공기관들이 입점해서 영향력을 나타내고 있는 상황 가운데, 메타뉴스의 런칭은 이제 메타버스 가상공간이 기회의 공간 그리고 도전의 공간이 되어가는 것을 다시 한번 증명한 것이라 생각합니다.

 

2억명의 가입자를 보유하고 있는 네이버 제페토 메타버스 공간은 이제 상상이 현실이 되는 공간으로 발전하고 있습니다.

 

 

** 항상 유익하고 행복한 이야기를 나누기 위해 노력합니다.^^*
** 함께 하는 행복을 누려요~~ 구독과 공감 댓글 클릭~~ 서로 소통해요^^v
** 오늘도 행복하시고, 모두 힘내세요~~ 감사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