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마일 세상 이모저모

T맵과 함께 '안전속도 5030' 캠페인 진행!

by 연예스포츠 2020. 11. 10.

 

* 먼저 저의 블로그를 찾아주시고 글을 읽어 주셔서 감사드립니다.
* 매사 정보를 찾고 새로운 것을 추구하고 노력하는 여러분은 누가 뭐래도 정말 "짱" 입니다.
* 오늘 이 포스팅이 여러분들에게 작지만 도움이 되기를 바라며, 더 좋은 정보가 있다면 댓글로 함께 나눠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구독을 꾹 눌러주시면 저도 놀러가겠습니다. 서로 소통하는 세상을 만들어요^^

 

행정안전부와 국토교통부, 경찰청, 한국교통안전공단, 손해보험협회SK텔레콤 T맵과 함께 1111()부터 1130()까지 안전운전 캠페인을 실시합니다.

 

안전속도 5030’이란 보행자의 안전과 교통사고 발생 시 사망을 최소화하기 위해 도시 지역 내 일반도로는 시속 50km, 주택가 등 주변 이면도로는 시속 30km로 제한속도를 하향하는 정책입니다.

이러한 안전속도 5030” 정책 시행을 국민들에게 널리 알리기 위해 정책 시행 개요를 T맵 음성으로 안내하고, 캠페인 페이지 내 이미지 형태로 정책에 대한 설명과 홍보도 함께 이루어집니다.

 

T맵과 함께하는 '안전속도 5030' 캠페인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행정안전부에서 보도한 아래의 내용(도시 지역 내 일반도로 시속 50km 준수, 보행자 보호의 첫걸음입니다!)을 참고하세요~~^^

 

 

출처 : 행정안전부 홈페이지

 

도시 지역 일반도로 시속 50km 준수, 보행자 보호의 첫걸음입니다!

- 행안부·국토부·경찰청·교통안전공단·손보협회, T맵과 안전속도5030 캠페인 실시(11.11.~30.) -

 

 

행정안전부(장관 진영)와 국토교통부(장관 김현미), 경찰청(청장 김창룡), 한국교통안전공단(이사장 권병윤), 손해보험협회(회장 김용덕)SK텔레콤(대표 박정호) T맵과 함께 1111()부터 1130()까지 안전운전 캠페인을 실시한다.

 

캠페인은 도시 지역 내 일반도로 50, 주택가 등 30으로 대표되는 제한속도 준수 문화 정착을 위해 안전속도 5030, 우리동네 히어로즈!”라는 슬로건으로 개최된다.

 

캠페인은 T맵 모바일 앱을 통해 참여할 수 있으며, 캠페인 기간(11.11.~11.30.) 동안 제한속도 준수율이 높은 운전자 상위 1천 명에는 주유권 3만 원권을 주는 이벤트도 실시한다.

 

 

안전속도 5030’이란 보행자의 안전과 교통사고 발생 시 사망을 최소화하기 위해 도시 지역 내 일반도로는 시속 50km, 주택가 등 주변 이면도로는 시속 30km로 제한속도를 하향하는 정책이다.

 

20194월 도로교통법 시행규칙이 개정되어 2021417일부터 전국 도시 지역 내 일반도로의 제한속도가 기존 시속 60km에서 50km로 하향된다.

 

이러한 안전속도 5030” 정책 시행을 국민들에게 널리 알리기 위해 정책 시행 개요를 T맵 음성으로 안내하고, 캠페인 페이지 내 이미지 형태로 정책에 대한 설명과 홍보도 함께 이루어진다.

 

캠페인 관련 자세한 내용은 T맵 모바일 앱 운전습관 캠페인 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캠페인의 공동주관 기관인 행정안전부, 국토교통부, 경찰청, 한국교통안전공단, 손해보험협회와 T맵 캠페인 관계자들은 한 목소리로, “이번 캠페인을 계기로 국민 여러분들께 도시 지역 내 일반도로에서는 시속 50km가 원칙임을 널리 알리고자 한다.”는 뜻을 밝혔으며,

 

앞으로도 보행자 교통사고 예방을 위해 민·관이 협력하여 더욱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알아두면 유익한 정보~~^^>

여행지 추천 "여행예보"를 통해 안전하게 떠나요~

☞ 주택담보대출 보금자리론 11월 금리 동결!

☞ 생애최초 특별공급 25% 시행 및 공공분양 수도권 모집 및 일정(11,12월)!

☞ 전자레인지로 컵라면 조리시 은박뚜껑 떼내지 않는다면?

 

 

 

「안전속도5030」캠페인 참여 방법 (팝업 또는 배너 클릭)

 

출처 : 행정안전부 홈페이지

 

 

본 저작물은 행정안전부에서 ‘20작성하여 공공누리 제1유형으로 개방한 도시 지역 내 일반도로 시속 50km 준수, 보행자 보호의 첫걸음입니다!(작성자:안전개선과)’을 이용하였으며, 해당 저작물은 행정안전부 홈페이지(www.mois.go.kr/frt/a01/frtMain.do)’에서 무료로 다운받으실 수 있습니다.

 

 

** 항상 유익하고 행복한 이야기를 나누기 위해 노력합니다.^^*
** 함께 하는 행복을 누려요~~ 구독과 공감 댓글 클릭~~ 서로 소통해요^^v
** 오늘도 행복하시고, 모두 힘내세요~~ 감사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