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마일 세상 이모저모

여행지 추천 "여행예보"를 통해 안전하게 떠나요~

by 연예스포츠 2020. 10. 29.

 

* 먼저 저의 블로그를 찾아주시고 글을 읽어 주셔서 감사드립니다.

* 매사 정보를 찾고 새로운 것을 추구하고 노력하는 여러분은 누가 뭐래도 정말 "짱" 입니다.

* 오늘 이 포스팅이 여러분들에게 작지만 도움이 되기를 바라며, 더 좋은 정보가 있다면 댓글로 함께 나눠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구독을 꾹 눌러주시면 저도 놀러가겠습니다. 서로 소통하는 세상을 만들어요^^

 

요즘 “사회적 거리두기 1단계 하향과 가을 단풍철을 맞이해 여행 수요가 증가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여행 수요 증가에 불안한 것은 바로 코로나19 감염이 다시 재확산 되는 것 아닌가? 하는 것입니다.
물론 사람이 별로 안 붐비고 한적하다면 걱정이 없지만, 이러한 상황을 알 수 있는 상황이 아니기에, 막상 여행을 가면서도 불안감을 가지고 가는 경우가 많았습니다.

 

이에 문화체육관광부는 한국관광공사와 함께 코로나19 장기화에 지친 국민들이 안전하고 만족스러운 여행을 할 수 있도록 1028()부터 여행예보서비스를 운영한다고 밝혔습니다.

여행예보는 통신, 교통, 누리소통망(SNS), 기상 등의 다양한 거대자료를 기반으로 개인의 여행 선호(성별, 연령, 여행 예정 일자, 출발지, 방문 유형 등)를 입력하면 맞춤형 여행지를 추천해주고, 혼잡도 등 여행 예정일의 여행지 상태를 미리 알려주는 서비스입니다.

문화체육관광부는 여행예보가 국민들의 여행 시기와 지역 등을 분산시켜 안전한 여행을 이끌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밝혔습니다.

 

아름다운 가을 단풍의 계절 '여행예보'를 통해서 여행지 추천받고, 안전하고 행복한 여행을 떠나보세요~

여행예보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문화체육관광부에서 보도한 아래의 내용(덜 혼잡하고 안전한 여행지 추천 받으세요)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출처 : 문화체육관광부 홈페이지

 

덜 혼잡하고 안전한 여행지 추천 받으세요

- 10. 28. 관광 분야 거대자료 기반 ‘여행예보’ 운영 시작 -

 

 

문화체육관광부(장관 박양우, 이하 문체부)는 한국관광공사(사장 안영배, 이하 관광공사)와 함께 코로나19 장기화에 지친 국민들이 안전하고 만족스러운 여행을 할 수 있도록 1028()부터 여행예보서비스를 운영한다.

 

ㅇ ‘여행예보는 통신, 교통, 누리소통망(SNS), 기상 등의 다양한 거대자료를 기반으로 개인의 여행 선호(성별, 연령, 여행 예정 일자, 출발지, 방문 유형 등)를 입력하면 맞춤형 여행지를 추천해주고, 혼잡도 등 여행 예정일의 여행지 상태를 미리 알려주는 서비스이다.

 

ㅇ ‘대한민국 구석구석누리집(http://www.visitkorea.or.kr)에서 이용할 수 있으며, 모바일과 응용프로그램()상에서도 확인할 수 있다.

 

 

 문체부는 지난 1021()부터 여행을 간다면 안전하게 갈 것을 당부하는 안전여행 캠페인을 추진하고 있다.

 

ㅇ이에 대응해 여행예보는 코로나19 장기화로 지친 국민들이 상대적으로 덜 혼잡하고 개인 선호에 적합한 여행지를 선택해 소규모, 가족 단위로 한적한 여행지 위주의 안전한 개별여행을 설계할 수 있도록 돕는다.

 

 

(예보) 지역별 대표 관광지의 혼잡도 등을 미리 예측하여 제공

(검색/추천) 개인의 여행 조건에 맞는 최적의 관광지를 추천

[관광지 혼잡도] 이 관광지는 내 여행 예정일에 얼마나 사람이 많을까?

[여행테마·동반유형·연령 적합도] 이 여행지는 나에게 얼마나 적합한 여행지일까?

[대안관광지 추천] 나에게 적합한 다른 대안관광지 또는 다른 인기관광지는 없을까?

[맛집 추천] 이 여행지 주변에 인기 맛집은 어디지?
* 여행지 소재 시구의 티맵(Tmap) 기준 상위 30개 인기 맛집 정보

 

 

 관광지 혼잡도와 인기도 정보는 통신(KT) 자료로 집계한 여행지 방문자 수를 활용해 산출하고, 개인 선호별 추천 관광지 적합도는 누리소통망(SNS) 자료, 기상 자료 등을 융합 분석해 산출했다. 1028()부터 전국 관광지 1천 개의 정보를 제공하며, 연말까지 관광지 최대 1천 개를 추가, 확대할 예정이다.

 

 

 아울러 대한민국 구석구석누리집에서는 여행예보서비스를 개선하기 위해 1028()부터 1110()까지 이용자의 만족도, 건의사항 등을 설문 조사하고 경품을 제공하는 행사를 진행한다.

 

 

 문체부 정책 담당자는 사회적 거리두기 1단계 하향과 가을 단풍철을 맞이해 여행 수요가 증가하고 있다. 이에 대응해 여행예보가 국민들의 여행 시기와 지역 등을 분산시켜 안전한 여행을 이끌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밝혔다.

 

 

<알아두면 유익한 정보~~^^>

☞ 생애최초 취득세 감면 3개월 간 3만 명 혜택!

☞ 주택담보대출 보금자리론 11월 금리 동결!

☞ 문화N티켓 박물관 관람 40% 할인 받으세요!

☞ 생애최초 특별공급 25% 시행 및 공공분양 수도권 모집 및 일정(11,12월)!

 

 

본 저작물은 문화체육관광부에서 ‘20작성하여 공공누리 제1유형으로 개방한 덜 혼잡하고 안전한 여행지 추천 받으세요(작성자:관광정책과)’을 이용하였으며, 해당 저작물은 문화체육관광부 홈페이지(www.mcst.go.kr/kor/main.jsp)’에서 무료로 다운받으실 수 있습니다.

 

 

** 항상 유익하고 행복한 이야기를 나누기 위해 노력합니다.^^*
** 함께 하는 행복을 누려요~~ 구독과 공감 댓글 클릭~~ 서로 소통해요^^v
** 오늘도 행복하시고, 모두 힘내세요~~ 감사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