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제자유 스마일 도전

2020 공개소프트웨어 개발자 대회!

by 연예스포츠 2020. 6. 11.

출처 : 과학기술정보통신부 홈페이지

 

 

「2020 공개소프트웨어 개발자 대회」 참가자 모집

- 총 상금 5,300만원, 대상에 과학기술정보통신부장관상 수여 -

-온라인 교육, 멘토링, 수상작 홍보, 창업 연계 등 지원-

 

 

2020 공개소프트웨어 개발자대회 참가자 접수가 611일부터 710일까지 실시된다.

 

올해로 14회째를 맞는 이번 대회는 창의적인 공개소프트웨어(이하 공개SW’) 개발자 양성을 위한 것으로 22개팀을 선발, 총 상금 5,300백만 원을 지원하며 대상으로 과학기술정보통신부장관상이 수여된다.

 

출처 : 과학기술정보통신부 홈페이지

 

 

 

공개SW에 관심있는 국민(학생, 재직자, 일반인 등)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참가자에게는 공개SW 개발 역량을 향상시키고, 출품작의 완성도를 높일 수 있는 온라인 교육과 멘토링 등이 제공된다.

 

온라인 교육은 소프트웨어 비전공자 및 초급 개발자들을 위한 것으로 공개SW 기초 과정과 출품작 개발에 필요한 기술별 심화 과정이 제공된다.

 

- 참가자들은 제공된 교육 자료를 학습하면서 공개SW를 개발하여 93일까지 출품작을 제출하게 되며, 1차 심사를 통해 40개 내외의 결선 진출작이 선발된다.

 

- 결선 진출작에 대해서는 1개월 간의 집중적인 멘토링을 통해 개발역량 향상, 출품작의 고도화 기간을 갖게 되며 2차 심사를 거쳐 최종 수상작이 선정된다.

출처 : 과학기술정보통신부 홈페이지

 

 

개발하는 공개SW 분야는 최근 공개SW 기반으로 발전하고 있는 인공지능, 빅데이터, 사물인터넷, 클라우드, 블록체인 등 신기술 분야와 원격 협업, 웹 오피스 등 비대면 기술 분야 등이다.

 

대회 수상작에 대해서는 우수 사례집으로 제작하여 소프트웨어 기업, 유관기관 등에 배포될 예정이며, 창업을 희망하는 경우, 정보통신산업진흥원의 창업 교육, 사업화 컨설팅 등을 지원 받을 수 있다.

 

 

대회 문의는 ‘2020 공개SW 개발자 대회운영 사무국(02-599-7917 / contest@oss.kr)에 할 수 있으며, 카카오톡에서도 가능하다(공개SW 개발자대회 검색).

 

 

과기정통부 송경희 소프트웨어정책관은 이번 대회를 통해 공개SW 개발참여문화 저변이 더욱 확대될 수 있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코로나 이후 시대를 주도할 수 있는 창의적인 개발자를 육성하여 공개SW 생태계가 활성화 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본 저작물은 과학기술정보통신부에서 ‘20작성하여 공공누리 제1유형으로 개방한 ‘2020 공개소프트웨어 개발자 대회 참가자 모집(작성자:정성욱 사무관)’을 이용하였으며, 해당 저작물은 과학기술정보통신부 홈페이지에서 무료로 다운받으실 수 있습니다.

https://www.msit.go.kr/web/main/main.do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코로나19 치료제 백신개발 범정부 지원단 본격 가동 치료제 백신 개발에 우리의 모든 역량을 총결집하겠습니다. 자세히 보기 대기·해양환경 관측위성 '천리안2B호' 목표 정지궤도 안착 성공 천��

www.msit.go.kr

** 항상 유익하고 행복한 이야기를 나누기 위해 노력합니다.^^*
** 함께 하는 행복을 누려요~~ 구독과 공감 댓글 클릭~~ 서로 소통해요^^v
** 오늘도 행복하시고, 모두 힘내세요~~ 감사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