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제자유 스마일 도전

'제2회 온라인청년센터 영상 공모전' 개최!

by 연예스포츠 2020. 10. 2.

 

* 먼저 저의 블로그를 찾아주시고 글을 읽어 주셔서 감사드립니다.

* 매사 정보를 찾고 새로운 것을 추구하고 노력하는 여러분은 누가 뭐래도 정말 "짱" 입니다.

* 오늘 이 포스팅이 여러분들에게 작지만 도움이 되기를 바라며, 더 좋은 정보가 있다면 댓글로 함께 나눠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구독을 꾹 눌러주시면 저도 놀러 가겠습니다. 서로 소통하는 세상을 만들어요^^

 

요즘 영상제작 능력은 선택사항이 아니라 필수 사항이 되어가고 있습니다.
얼마 전 중학교 딸이 반장 선거에 나갔습니다.

그리고 시작된 것은 동영상 녹화 그리고 동영상 편집이었습니다.
코로나19 감염 사태로 인해서 학교에 가지 못하니, 영상으로 자신을 소개하고 반장으로서의 공약을 설명하는 것이었습니다.

이전엔 생각지도 못했던 일들이 지금 우리 실 생활 속에 일어나고 있는 것입니다.
동영상 촬영과 동영상 제작, 편집은 이제 어린 학생들에게는 당연한 것이고 취미이고 필수 능력이 되었습니다.

한국고용정보원은 9월 28일부터 온라인청년센터 기능 및 서비스 홍보를 주제로 '온라인 영상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보도했습니다.

접수기간은 10월 11일까지이고, 이번 영상 공모전이 좋은 이유는 1팀당 20만 원씩 영상제작비를 지원해 준다는 것입니다.

제2회 온라인청년센터 영상 공모전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고용노동부에서 보도한 아래의 내용(전문가에게 영상 제작 배우고 상도 받고, 한국고용정보원, '제2회 온라인청년센터 영상 공모전' 개최)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전문가에게 영상 제작 배우고 상도 받고
한국고용정보원, ‘제2회 온라인청년센터 영상 공모전’ 개최

만 18∼34세 청년 대상 … 10월 11일까지 응모 가능

 

 

□ 한국고용정보원(원장 나영돈)928일 온라인청년센터 기능 및 서비스 홍보를 주제로 2회 온라인청년센터 영상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온라인청년센터는 청년에게 유용한 정책·공간 정보를 한 곳에 모은 웹사이트로 카카오톡 등을 통한 진로 취업 상담 서비스를 실시간으로 제공한다.

 

이번 공모전은 이런 기능을 널리 알려 코로나19로 취업에 어려움을 겪는 청년들이 적극 활용할 수 있도록 독려하기 위해 추진됐다.

 

 

접수 기간은 101124시까지로, 오리엔테이션과 영상 클래스에 참가 가능한 대한민국 만 18~34세 청년이면 누구나 참가 가능하며,

 

센터 누리집(www.youthcenter.go.kr) 공지사항을 참조해 영상 기획서와 지원서 등 소정의 서류를 제출하면 된다.

 

 

고용정보원은 성실성·기술성·적극성·이해도 등을 평가하는 엄정한 심사를 거쳐 총 10개 팀을 선정해 1019일 발표할 예정이다.

 

선정된 10개 팀에는 영상 제작비 20만원과 전문가 강연, 영상 이론 및 실기 교육이 포함된 영상 클래스가 제공된다.

 

각 팀은 온라인청년센터 유튜브에 게재될 영상을 제작해 최종 결과물로 출품하면 된다.

 

 

또한, 11월에는 10개 팀 중 4개 팀을 선정해 한국고용정보원장 명의 상장과 함께 최우수상 150만원, 우수상 100만원, 장려상 50만원(2개 팀) 등의 상금을 수여할 예정이다.

 

 

좀 더 자세한 내용은 온라인청년센터 누리집을 참조하면 된다.

 

 

나영돈 원장은 온라인청년센터는 취업과 진로 설정에 어려움을 겪는 청년들을 돕기 위해 유익한 정보를 지속적으로 업데이트하고 상담 기능도 강화하고 있다.”라며,

 

영상 편집이 서툴러도 참신한 홍보 아이디어만 있으면 누구나 도전할 수 있으니,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라고 밝혔다.

 

 

한편, 한국고용정보원은 코로나19 고용위기에 대응하고자 중앙·지자체 긴급지원정책정보를 통합 제공하고 있다.

 

최근에는 온라인청년센터 누리집에서 코로나19 긴급지원정책을 편리하게 검색할 수 있도록 개인 맞춤형 검색 기능을 개편하였다.

 

 

<알아두면 유익한 정보~~^^>

☞ "2020 인공지능 그랜드 챌린지" 연구개발(R&D) 경진 대회!

☞ 주택관리사 관련 "공동주택관리법" 개정안 입법예고!

☞ 반려동물 연골질환 치료의 길 열린다! "올인원 시스템 개발"

☞ 이제 SKT, KT 이동통신 앱으로도 전자증명서 이용한다!

 

 

출처 :  고용노동부 홈페이지

 

 ‘제2회 온라인청년센터 영상 공모전’

 

모집인원

10개 팀(개인 또는 2인 이하의 팀 구성 가능)

 

 

참가자격

아래 요건을 모두 충족하는 경우 지원가능

- 영상 콘텐츠에 관심이 있는 대한민국 18- 34세 이하 청년

- 오리엔테이션(1) 및 영상 클래스(2) 모두 참석 가능자

 

 

지원방법

온라인청년센터 홈페이지 접속 -> 모집 글 확인 -> 구글폼 지원

 

 

참여자 혜택

- 오리엔테이션 시 영상 전문가 강연

- 영상 클래스 2회 진행(영상 관련 이론 및 실기, 1:1 리터칭)

- 영상 제작비 지원(1팀 당 20만원)

 

 

 

본 저작물은 고용노동부에서 ‘20작성하여 공공누리 제4유형으로 개방한 전문가에게 영상 제작 배우고 상도 받고(작성자:온라인청년센터기획운영팀)’을 이용하였으며, 해당 저작물은 고용노동부 홈페이지(www.moel.go.kr/index.do)’에서 무료로 다운받으실 수 있습니다.

 

 

** 항상 유익하고 행복한 이야기를 나누기 위해 노력합니다.^^*
** 함께 하는 행복을 누려요~~ 구독과 공감 댓글 클릭~~ 서로 소통해요^^v
** 오늘도 행복하시고, 모두 힘내세요~~ 감사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