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마일 세상 이모저모

식품안전나라 누리집 "데이터 분석 기반 서비스" 개시해요!

by 연예스포츠 2020. 9. 13.

 

* 먼저 저의 블로그를 찾아주시고 글을 읽어 주셔서 감사드립니다.
* 매사 정보를 찾고 새로운 것을 추구하고 노력하는 여러분은 누가 뭐래도 정말 "짱"입니다.
* 오늘 이 포스팅이 여러분들에게 작지만 도움이 되기를 바라며, 더 좋은 정보가 있다면 댓글로 함께 나눠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구독을 꾹 눌러주시면 저도 놀러 가겠습니다. 서로 소통하는 세상을 만들어요^^

 

 

건강이 점점 중요해지고 있는 시대입니다.

이에 건강식품 그리고 의약품에 대한 국민들의 관심도가 높아지고 있습니다.
이러한 관심은 결국 건강식품 혹은 의약품이 안전한가? 혹은 정품인가? 등에 대한 정보에 눈길을 끌게 되었습니다.

식품 그리고 의약품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는 식품안전나라 누리집이 덩달아 인기를 누리고 있습니다.

 

식품안전나라 누리집은 식품에 대한 부적합 판정 그리고 과장 홍보 등 식품과 의약품에 대한 다양한 정보를 제공해 주고 있습니다.

많은 국민들의 관심을 받자 식품의약품안전처는 국민들에게 보다 좋은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서, 데이터 분석 기반 위드 클라우드 그리고 트리맵 서비스를 개시했습니다.

이로써 식품안전나라 누리집을 통해서 국민들은 더욱 쉽게 정보를 살펴볼 수 있는 편리성이 생겨났습니다.

자세한 사항은 식품의약품안전처에서 보도한 아래의 내용(식품안전나라, 국민 관심 정보 한 눈에)을 참고 하시기 바랍니다.

 

 

식품안전나라, 국민관심 정보 한눈에

데이터 분석 기반 워드클라우드 및 트리맵 서비스 개시

 

 

 

□ 식품의약품안전처(처장 이의경)는 식품안전나라 누리집 방문자가 증가(‘19년 대비 66%)함에 따라 국민들이 많이 찾는 식품안전 정보를 보다 쉽고 편하게 확인할 수 있도록 ‘시각화서비스’를 제공한다고 밝혔습니다.

 

이번 ‘시각화서비스’는 식품안전나라에서 많이 찾는 핵심 검색어와 메뉴의 빈도수를 크기로 표현하는 워드 클라우드(Word cloud)와 트리맵(Treemap)을 제공하고 있으며, 많이 노출되는 단어와 메뉴가 크기로 표시되기 때문에 관심 정보를 한눈에 파악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워드 클라우드) 문서의 키워드, 개념 등을 직관적으로 실시간 파악할 수 있게 핵심단어를 시각적으로 강조 하는 기법

▌(트리맵) 선택이 많이 되는 상위
10개 메뉴가 접속 빈도에 따라 사각형 크기로 다르게 표시되어 사용자의 관심사항을 쉽게 알 수 있음

출처 : 식품의약품안전처 홈페이지

 

 

식약처는 식품안전나라 시각화서비스를 통해 국민이 궁금해 하는 식품안전정보를 보다 쉽게 확인하고 활용할 수 있게 되길 기대하며

 

앞으로도 최신 IT 기술을 활용한 공공서비스를 발굴하려는 노력을 지속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알아두면 유익한 정보~^^>

☞ 국민건강보험공단 "2020 웹툰 공모전" 개최!

☞ 가족돌봄휴가 기간 연장 국회 본회의 통과!(10일까지)

☞ "카카오 프로젝트 100" 1일 1안전 지키기 해볼까요!

☞ 'IPTV' 인터넷 멀티미디어 방송법 시장점유율 구제 폐지된다!

 

 

본 저작물은 ‘식품의약품안전처’에서 ‘20작성하여 공공누리 제2유형으로 개방한 식품안전나라, 국민관심 정보 한눈에(작성자:통합식품데이터기획과)’을 이용하였으며, 해당 저작물은 ‘식품의약품안전처 홈페이지(www.mfds.go.kr/index.do)’에서 무료로 다운받으실 수 있습니다.

 

** 항상 유익하고 행복한 이야기를 나누기 위해 노력합니다.^^*
** 함께 하는 행복을 누려요~~ 구독과 공감 댓글 클릭~~ 서로 소통해요^^v
** 오늘도 행복하시고, 모두 힘내세요~~ 감사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