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제자유 스마일 도전

코로나19 극복 감동사례 공모전 개최!

by 연예스포츠 2020. 9. 10.

 

* 먼저 저의 블로그를 찾아주시고 글을 읽어 주셔서 감사드립니다.

* 매사 정보를 찾고 새로운 것을 추구하고 노력하는 여러분은 누가 뭐래도 정말 "짱" 입니다.

* 오늘 이 포스팅이 여러분들에게 작지만 도움이 되기를 바라며, 더 좋은 정보가 있다면 댓글로 함께 나눠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구독을 꾹 눌러주시면 저도 놀러가겠습니다. 서로 소통하는 세상을 만들어요^^

 

 

"말 한 마디가 천냥 빚도 갚는다"는 우리나라 속담이 있습니다.
이 말의 뜻은 사례 깊고 소중한 말 한마디가 엄청난 긍정적 열매를 얻게 한다는 것입니다.

 

어찌 보면 지금과 같이 코로나19 감염 재확산으로 많은 사람들이 낙망하고 좌절하는 지금 사례 깊고 긍정적인 말 한마디가 절실히 필요한 때라고 생각합니다.

모두가 힘들지만, 이 힘든 것을 극복해 나가는 사례 하나하나가 모여서 우리의 희망이 되고 소망이 됩니다.

 

이에 행정안전부는 대한민국을 수놓을 감동 스토리를 찾습니다.

바로 코로나19 극복 감동사례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합니다.

생활 속에서 코로나19의 어려움을 극복하고 이겨내는 작지만 소중한 일들을 공유하고 소개하여 더 많은 사람들에게 긍정적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코로나19 극복 감동 사례 공모전 개최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행정안전부에서 보도한 아래의 내용(대한민국을 수놓을 감동 스토리를 찾습니다)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그럼 여러분들 비록 코로나19로 많이 힘들지만, 우리 함께 힘내요~~^^

 

출처 : 행정안전부 홈페이지

 

대한민국을 수놓을 감동 스토리를 찾습니다

- 코로나19 극복 감동사례 공모전 개최 -

 

 

 

정부가 코로나19 위기 상황에서 이웃과 지역사회를 위해 국민이 보여준 감동적인 이야기를 공모한다.

 

행정안전부(장관 진영)910일부터 1015일까지 「코로나19 극복 감동사례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공모전의 주제는 코로나 극복을 위한 우수감동 사연(개인, 단체, 기관 포함)이며,

 

○ ▲방역 경제 살리기 따뜻한 공동체 형성 등 3개 분야에서 직간접적으로 경험했던 사례를 제출하면 된다.

 

국민, 외국인 누구나 공모전 홈페이지에 직접 글을 작성하거나 서식을 내려 받은 후 우편접수로 참여가 가능하다.

 

 

 

작품 제출방법, 이벤트 등 공모전과 관련된 자세한 사항은 코로나19 감동 사례 공모전 홈페이지(www.koreanstory.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행정안전부는 접수된 사연 중 각 분야별로 10개씩 선정하여 소정의 상품을 제공할 예정이며,

 

공모전에서 발굴한 감동 사연들은 TV, 유튜브 등 영상으로 콘텐츠를 제작방영하여 코로나19 극복을 위한 국민들의 노력을 응원할 계획이다.

 

 

 

이재관 지방자치분권실장은 “코로나19로 인해 모두가 힘든 상황이다.”면서 이번 공모전을 통해 발굴한 감동사연을 전 국민에게 공유함으로써 코로나19 위기를 함께 슬기롭게 극복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기를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알아두면 유익한 정보~~^^>

☞ 가족돌봄휴가 기간 연장 국회 본회의 통과!(10일까지)

☞ "카카오 프로젝트 100" 1일 1안전 지키기 해볼까요!

☞ 'IPTV' 인터넷 멀티미디어 방송법 시장점유율 구제 폐지된다!

☞ 케이팝(K-POP) 갓세븐(GOT7) '영재' 장기기증 동참, 멋있다!

 

 

코로나19 극복 감동사례 공모전 개요

 

공 모 명 : 코로나19 극복 감동사례 공모전

 

 

공모주제 : 코로나19 극복을 위한 우수감동 사연 소개

 

 

공모분야 : 방역, 경제 살리기, 따뜻한 공동체 형성

 

 

공모 기간 : ’20. 9. 10.() 10. 15.()

 

 

응모자격 : 누구나 참여 가능

 

 

접수 방법

 

(홈페이지) 감동사연을 공모전 홈페이지에서 직접 작성

사진 또는 영상이 있는 경우 첨부 가능

 

(우편접수) 서식을 다운로드하여 작성 후 운영사무국(02-6953-1410)제출

 

 

 

시상 내역 : 분야별 우수사연 10개를 선정하여 상품 제공(30만원 상당)

10월 중 결과 발표(자세한 일정은 공모전 홈페이지에 공지)

 

 

이 벤 트 : 모바일 편의점 상품권(5000원 상당)

 

○ (참여이벤트) : 공개사연 중 공감순위 상위 5개를 매일 선정

 

○ (공유이벤트) : 공모전 포스터를 SNS에 게시하고 해시태그* 등록 후 인증

* # 힘내라 대한민국, # 대한민국 감동 스토리, # 코로나19 극복 감동사례 공모전

 

 

본 저작물은 행정안전부에서 ‘20작성하여 공공누리 제1유형으로 개방한 대한민국을 수놓을 감동스토리를 찾습니다(작성자:지방인사제도과)’을 이용하였으며, 해당 저작물은 행정안전부 홈페이지(www.mois.go.kr/frt/a01/frtMain.do)’에서 무료로 다운받으실 수 있습니다.

 

 

** 항상 유익하고 행복한 이야기를 나누기 위해 노력합니다.^^*
** 함께 하는 행복을 누려요~~ 구독과 공감 댓글 클릭~~ 서로 소통해요^^v
** 오늘도 행복하시고, 모두 힘내세요~~ 감사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