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제자유 스마일 도전

2020 대한민국 청소년 창업경진대회 내용정리요~

by 연예스포츠 2020. 7. 23.

 

^^ 이런 대회가 있는지 개인적으로는 처음 알았습니다.
"청소년 창업경진대회"

학생들의 창의적인 아이디어는 어른들이 못 따라가죠~
학생의 창의성을 동력으로 새로운 시대 새로운 사업을 진행할 수 있는 아이디어를 가지고 경쟁하는 장입니다.
초,중,고당학교 학생이라면 누구나 또한 학교밖 학생들도 누구나 참가할 수 있습니다.
밑의 내용을 자세히 참고하고 한번 도전해 봅시다~
성공은 도전하는 자에게 손을 들어줍니다.

 

 

랜선 타고, 새로운 가치 창출을 위한 도전!

 

-2020 대한민국 청소년 창업경진대회 개최-

(◈ 감염병 상황을 고려하여 청소년들 간의 ‘온라인’ 창업의 장 마련)

 

 

 

교육부(부총리 겸 교육부장관 유은혜)17개 시도교육청, 한국청년기업가정신재단(이사장 황철주)과 함께 2020 대한민국 청소년 창업경진대회를 개최한다.

 

올해 6회째(2015년 시작)를 맞은 대한민국 청소년 창업경진대회는 우수 청소년 창업 동아리를 발굴·시상하고 청소년의 창업가정신* 함양을 위해 추진되어 온 사업이다.

(* 실패를 두려워하지 않는 혁신적이고 창의적인 사고를 바탕으로 빠르게 변화하는 사회 환경에 능동적으로 대처하여 새로운 가치를 창출하려는 태도나 행동양식)

 

 

그동안은 대면(오프라인) 방식으로 대회를 진행했지만, 코로나19 등 감염병 상황을 고려하여 올해는 창업체험교육 누리집(YEEP)의 가상창업체험 기능*을 이용하여 온라인상으로 개최한다.

(* GO 스타트업(가상기업 홈페이지) 개설, 시장 분석, 온라인 사업설명회, 가상 크라우드 펀딩, 가상 마켓)

창업체험교육 누리집(YEEP: Youth Entrepreneurship Experience Program)

청소년들이 창업 아이템을 발전시켜 시장 분석을 거쳐, 가상 기업을 설립하며, 가상 투자를 받고 판매하는 창업 전반의 과정을 가상으로 체험할 수 있는 기회 등을 제공하는 온라인 창업체험교육 플랫폼

 

아울러, 대한민국 청소년 창업경진대회에 참여한 청소년들이 실제 창업을 하는 사례가 있어, 이 대회가 청소년 창업 인재 발굴과 양성의 발판이 되고 있다는 점에서 더욱 주목할 필요가 있다.

출처 : 교육부 홈페이지

 

 

이번 대회의 참가신청은 723()부터 94()까지 창업체험교육 누리집(YEEP)을 통해 온라인으로 받는다.

 

예선은 참가 신청을 한 전체 청소년 창업 동아리를 대상으로 온라인 사업설명회를 통해 가상창업체험활동을 평가한다.

 

결선은 예선을 통과한 20개 청소년 창업 동아리를 대상으로, 실시간 온라인 사업설명회와 인터뷰 형태로 진행하고, 결선에서 청소년 창업 동아리는 활동 결과물과 함께 아이디어에 대한 공개 설명을 한다.

 

결선 심사결과를 바탕으로 상의 훈격(대상, 최우수상, 우수상, 장려상)을 결정할 예정이며, 12월 초에 본상(대상, 최우수상, 우수상, 장려상)을 비롯한 특별상(인기상) 수상자 명단을 최종적으로 발표할 예정이다.

 

 

 

구연희 교육부 평생미래교육국장은 코로나19에도 멈추지 않는 청소년들의 도전을 응원하며, 새로운 가치를 창출하고자 하는 청소년들이 창업가정신을 함양할 수 있도록 창업체험교육을 보다 활성화하겠다.”라고 말했다.

 

 

<알아두면 유익한 정보~~^^>

디지털 기본 역량센터 네이밍(이름) 및 슬로건 공모전!

여름철 물놀이 안전수칙 및 사고 주의!

공동주택 경비원 근무환경 개선 대책 발표!

일본 평화운동가 “군함도 전시관, 역사왜곡 중심에 있어”

 

 

대회개요(2020 대한민국 청소년 창업경진대회)

 

□ 개요

 

(추진배경) 4차 산업혁명 시대가 도래에 대비하여 창업가정신을 지닌 혁신 인재 양성을 위한 청소년 창업 동아리 활성화 필요

 

(대회명) 2020 대한민국 청소년 창업경진대회

 

(대회주제) “랜선 타고 새로운 가치 창출을 위한 도전

 

(참가자격) 전국 초··고등학교 및 학교밖 청소년(19세이하) 창업동아리

 

(대회규모) 본상(대상1, 최우수상 3, 우수상 6, 장려상 10), 특별상(인기상 3)

 

출처 : 교육부 홈페이지

 

 

본 저작물은 교육부에서 ‘20작성하여 공공누리 제1유형으로 개방한 랜선 타고, 새로운 가치 창출을 위한 도전!(작성자:최효정)’을 이용하였으며, 해당 저작물은 교육부 홈페이지(www.moe.go.kr/main.do)’에서 무료로 다운받으실 수 있습니다.

 

 

** 항상 유익하고 행복한 이야기를 나누기 위해 노력합니다.^^*
** 함께 하는 행복을 누려요~~ 구독과 공감 댓글 클릭~~ 서로 소통해요^^v
** 오늘도 행복하시고, 모두 힘내세요~~ 감사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