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제자유 스마일 도전

제2회 청소년 흡연 예방 문화제’작품 공모

by 연예스포츠 2020. 7. 13.

출처 : 보건복지부 홈페이지

 

청소년이 직접 참여하는 ‘제2회 청소년 흡연 예방 문화제’작품 공모

- 보건복지부·한국건강증진개발원, 청소년 흡연 예방 문화제 작품 7월 31일까지 공모 -

- 손그림, 글쓰기(산문), 영상물, 그림 등 원하는 부문에 , 초·중·고 학생 누구나 참여 가능 -

 

 

보건복지부(장관 박능후)와 한국건강증진개발원(원장 조인성)은 학생이 주도적으로 흡연 예방 활동에 참여할 수 있도록2회 청소년 흡연 예방 문화제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지난해에 이어 올해로 두 번째 개최하는 제2회 청소년 흡연예방 문화제는 전국 초특수각종 학교 학생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731()까지 작품을 공모한다.

- 공모주제는 흡연 예방 및 금연에 대한 모든 소재가 가능하다.

 

 

참여하고자 하는 청소년은 문화제 공식 누리집(khealthyouth.co.kr)에서 공모 요강과 부문별 응모 양식을 확인한 후, 신청서와 작품을 제출하면 된다.

 

 

 

□ 공모 부문은 ①손그림, ②글쓰기(산문), ③영상물, ④그림(웹툰, 손그림, 캘리그라피)이다.

 

 

① 손그림

 

손그림은 초등학교 저학년(1~3학년)을 대상으로 하며, 흡연 예방 및 금연에 대한 모든 소재를 주제로 하며, 작품 규격은 8절 도화지(툴 제한 없음)로 문화제 공식 누리집(khealthyouth.co.kr), 응모 신청서에 그림 스캔본 및 촬영 이미지(jpg, png )를 제출하면 된다.

 

 

② 글쓰기(산문)

 

글쓰기(산문)는 초등학교 고학년(4~6학년)부터 중고등학생까지 참여할 수 있으며, 흡연예방 및 금연에 대한 모든 소재를 주제로 1,400~ 2,800자 이내로 제공된 양식에 작성하면 된다.

 

 

③ 영상물

 

영상물은 초등학교 고학년(4~6학년)부터 중고등학생까지 참여할 수 있으며, 흡연예방 및 금연 관련 초단편 영화, 다큐멘터리, 광고, 뮤직비디오, 애니메이션 등 다양한 장르의 60초 이내 분량 영상을 제작하여 제출하면 된다.

- 특히 영상물 부문은 4가지의 세부 주제가 있다. ① 청소년 흡연예방 및 금연의 중요성 ② 담배 바로 알기 ③ 가족 또는 친구의 금연을 위한 노력 ④ 흡연예방 및 금연을 위해 우리가 해야 할 일이다. 네 가지 중 하나의 주제를 선택하여 영상을 제작하면 된다.

 

 

④ 그림(웹툰, 손그림, 캘리그라피)

 

그림 부문은 초등학교 고학년(4~6학년)부터 중고등학생을 대상으로 하며 흡연예방 및 금연에 대한 모든 소재를 주제로 웹툰, 손그림, 캘리그라피 중 한 가지를 선택하여 제출하면 된다.

- 세부 규격은 웹툰(8~12컷 이내, 양식 제공), 손그림(8, 툴 제한 없음), 캘리그라피(100*148mm, 엽서사이즈)이며 작품 접수 시 사진 또는 스캔본을 제출하면 된다.

 

 

수상작은 심사를 거쳐 8~9월 중 누리집(홈페이지)을 통해 발표된다. 수상자에게는 상장*과 소정의 상금이 주어진다.

* 보건복지부장관상(대상), 한국건강증진개발원상(최우수상 및 그 외)

 

10월에 열리는 온라인 시상식에서는 수상작을 상영 또는 게시할 예정이며, 수상작은 향후 국가금연지원사업 홍보자료로 활용된다.

 

 

한편 이번 문화제는 한국교육방송(EBS)에서 후원한다. 공모전부터 온라인 시상식까지 전 과정을 ‘EBS 특집 다큐로 제작해 11월 중 방영할 예정이다. 영상물 부문 수상작에 대해서는 EBS 유튜브에도 게시된다.

 

 

보건복지부 정영기 건강증진과장은 이번 공모전을 통하여 청소년 흡연 예방 및 금연의 중요성에 대한 인식이 높아지고, 학생들의 재기발랄한 생각을 담은 창작 콘텐츠가 발굴확산되기를 기대한다.”라고 전했다.

 

 

자세한 사항은 공모전 누리집(khealthyouth.c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문의사항은 공모전 운영 사무국(0505-300-5117)에 연락하면 된다.

 

 

<알아두명 유익한 정보~~^^>

여름철 물놀이 안전수칙 및 사고 주의!

공동주택 경비원 근무환경 개선 대책 발표!

제2회 교육 공공데이터 활용대회!

제1회 대한민국 신직업·미래직업 아이디어 공모전

 

본 저작물은 보건복지부에서 ‘20작성하여 공공누리 제1유형으로 개방한 청소년이 직접 참여하는 2회 청소년 흡연 예방 문화제작품 공모(작성자:정유진)’을 이용하였으며, 해당 저작물은 보건복지부 홈페이지(www.mohw.go.kr/react/index.jsp)’에서 무료로 다운받으실 수 있습니다.

 

** 항상 유익하고 행복한 이야기를 나누기 위해 노력합니다.^^*
** 함께 하는 행복을 누려요~~ 구독과 공감 댓글 클릭~~ 서로 소통해요^^v
** 오늘도 행복하시고, 모두 힘내세요~~ 감사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