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제자유 스마일 도전

어린이 교통사고 예방 슬로건 공모전 진행!

by 연예스포츠 2020. 7. 9.

출처 : 행정안전부 홈페이지

 

어린이 교통사고를 막아라! 어린이 교통안전 슬로건 대국민 공모

 

- 어린이 교통사고 예방 실천의지를 담은 슬로건 공모전(7.10.~31.) 진행 -

 

 

행정안전부(장관 진영)710일부터 31일까지 어린이 교통사고 예방을 위한 슬로건 공모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어린이를 교통사고로부터 보호하기 위해 운전자들이 안전운전 습관을 생활화하고 실천하는 안전문화 정착이 필요하다는 취지에서 마련되었다.

 

특히, 어린이보호구역 불법 주정차 관리 강화 등 어린이 교통안전을 위해 새롭게 도입되고 있는 정책과 제도*들이 현장에서 제대로 정착되기 위해서는 공감대 형성이 중요한 만큼 국민들이 직접 제안한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공모하게 된 것이다.

* 어린이보호구역 불법 주·정차 주민신고제 도입(’20. 6), 어린이보호구역 불법 노상주차장 폐지(’20. 12), 어린이보호구역내 불법 주정차 과태료·범칙금 상향(’20. 하반기)

 

 

 

슬로건 문안은 어린이 교통사고 예방을 위한 실천 의지를 함축적으로 표현하는 내용으로 대한민국 국민 누구나 제안할 수 있으며, 공고문에 있는 제출서식을 작성하여 이메일(children.safety2@gmail.com)로 제출하면 된다.

 

 

제출된 작품은 유관기관, 시민단체, 전문가 등으로 구성된 심사위원회를 통해 8월 중에 최종 6점을 선정할 예정이며, 최우수 작품은 행정안전부장관상과 함께 50만원의 포상금이 주어진다.

 

채택된 슬로건은 향후 중앙부처, 지자체, 공공기관에서 추진하는 어린이 교통안전 교육캠페인에 공동 활용될 예정이며, 추후 슬로건 선포식 행사를 개최하여 본격 확산을 유도할 예정이다.

 

공고문, 제출서식 등 슬로건 공모 관련 자세한 내용은 행정안전부 누리집(https://www.mois.go.kr, 뉴스·소식 > 새소식 > 알립니다)에서 확인할 수 있다.

 

 

 

구본근 행정안전부 생활안전정책관은 정부의 어린이 교통안전정책 핵심은 운전자 처벌이 아닌 어린이 교통사고 예방이다.”라며 어린이 교통사고를 예방할 수 있는 국민들의 참신한 아이디어가 빛을 발할 수 있도록 이번 공모에 많은 분들의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라고 말했다.

 

출처 : 행정안전부 홈페이지

 

<알아두면 유익한 정보~~^^>

제1회 대한민국 신직업·미래직업 아이디어 공모전

제2회 교육 공공데이터 활용대회!

지진안전 UCC 공모전 개최 및 안전수칙!

공동주택 경비원 근무환경 개선 대책 발표!

 

 

 

어린이 교통안전 슬로건 공모전 안내

 

 

□ 공모전 개요

 

 

(공 모 명) 어린이 교통안전 슬로건 국민 아이디어 공모

 

(공모기간) ‘20.7.10.()~7.31.() / 3주간

 

(응모자격) 대한민국 국민 누구나 / 개인 또는 단체, 1() 1

 

(제출내용) 어린이 교통사고 예방을 위한 실천의지를 함축적으로 표현하는 문구(20자 이내, 띄어쓰기 포함)

- 어린이 교통안전정책의 핵심 메시지인 운전자 처벌이 아닌 어린이 교통사고 예방을 함축적으로 드러낼 수 있는 문구

 

(제출방법) 제출서식에 작성, 이메일(children.safety2@gmail.com) 제출

 

(문 의) 어린이 교통안전 슬로건 공모전 운영사무국(070-7529-8366)

운영사무국 문의 전화 가능 시간은 평일 1018

 

 

 

□ 심사 계획

 

(선정 규모) 6점 선정, 포상금 총 170만원

- 최우수상(1) : 포상금 50만원, 행안부장관 표창

- 우 수 상(2) : 포상금 각 30만원

- 장 려 상(3) : 포상금 각 20만원

 

(심사 기준) 독창성, 작품성, 대중성, 활용성 등

출처 : 행정안전부 홈페이지

 

 

(심사 방법) 1, 2차 심사를 통해 선정

- 1차 심사(‘20. 8. 3. ~ 8. 6.) : 내부 직원 및 공모전 운영국 심사를 거쳐 최종 선정 작품수의 5배수 선정(30)

- 2차 심사(‘20. 8. 11.) : 유관기관(중앙부처, 공공기관), 시민단체, 전문가 등으로 구성된 심사위원회를 통해 최종 작품 선정(6)

 

(결과 발표) ‘20. 8. 12.() / 행안부 홈페이지 공지 및 개별 e-mail 통보

 

(활용 계획) 수상작은 범정부 어린이 교통안전 캠페인에 대표 슬로건으로 활용, 추후 슬로건 선포식 행사를 개최하여 본격 확산 유도

 

 

 

□ 유의사항

 

참가는 슬로건 1개만 제출 가능(여러 개를 제출하는 경우 전부 실격)

서류 누락으로 인한 이메일 재전송은 가능

 

타 공모전이나 유사 지원사업 당선작으로 중복 지원 불가

 

수상 여부와 관계 없이 제출한 슬로건은 반환 및 비용 청구가 불가하며, 수상작은 중앙행정기관, 지방자치단체, 공공기관 등의 교통안전 슬로건으로 활용되는 것에 동의함으로 간주

 

표절, 저작권, 명예훼손 등 분쟁에 따른 모든 문제는 응모자가 책임지며, 입상 후 관련 사항이 확인될 경우 수상 취소 및 시상금, 형사상 조치를 취할 수 있음

 

 

본 저작물은 행정안전부에서 ‘20작성하여 공공누리 제1유형으로 개방한 어린이 교통사고를 막아라! 어린이 교통안전 슬로건 대국민 공모(작성자:안전개선과)’을 이용하였으며, 해당 저작물은 행정안전부 홈페이지에서 무료로 다운받으실 수 있습니다.

https://www.mois.go.kr/frt/a01/frtMain.do

 

행정안전부 대표 누리집

행정안전부 홈페이지에 오신것을 환영합니다.

www.mois.go.kr

** 항상 유익하고 행복한 이야기를 나누기 위해 노력합니다.^^*
** 함께 하는 행복을 누려요~~ 구독과 공감 댓글 클릭~~ 서로 소통해요^^v
** 오늘도 행복하시고, 모두 힘내세요~~ 감사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