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제자유 스마일 도전

2020년 바른단위 사용 포스터 동영상 공모전!

by 연예스포츠 2020. 7. 7.

산업통상자원부 국가기술표준원은 길이(m), 질량(kg) 등 올바른 법정 단위 사용을 일상생활에 정착시키기 위하여 2020년 바른단위 사용 공모전을 개최합니다.
^^ 참 신기한 공모전을 다 합니다.~~ 아주 재미 있을 것 같아요..ㅎㅎ

올바른 단위 사용을 장려하는 이번 공모전은 7 6()부터 9 13()까지 진행되며, 국내 초대학생과 일반인 모두 참여할 수 있습니다.
아래의 내용을 참고 하시고, 관심있는 분들은 꼭 참여해 보세요~~~화이팅~~

출처 : 산업통상자원부 홈페이지

 

 

“생활 속 바른단위 포스터와 동영상에 도전하세요”

- 국가기술표준원, 「2020년 바른단위 사용 공모전」 개최 -

 

 

 

산업통상자원부 국가기술표준원(원장 이승우)은 길이(m), 질량(kg) 등 올바른 법정 단위 사용을 일상생활에 정착시키기 위하여 2020년 바른단위 사용 공모전을 개최한다.

 

올바른 단위 사용을 장려하는 이번 공모전은 76()부터 913()까지 진행되며, 국내 초대학생과 일반인 모두 참여할 수 있다.

 

”, “”, “인치등 비법정 단위 대신 미터”, “킬로그램등의 법정 단위 사용을 권장하고 국제 기본 단위를 소개하는 포스터(초등학생 대상) 또는 동영상(대학생 및 일반인 대상)을 제작해, 국가기술표준원 법정 단위 홍보 블로그(blog.naver.com/kasto16)에 제출하면 된다.

 

 

[ 2020년 바른단위 사용 공모전 개요 ]

주최/주관: 국가기술표준원 / 한국계량측정협회․㈜생각하는 늑대
분 야: 어린이 포스터(초등학생 대상) 및 동영상(··대학생 및 일반인 대상)
주 제: 생활 속 바른단위 사용 및 국제 기본 단위 소개
접수기간: 2020762020913
접 수 처: 온라인 접수(blog.naver.com/kasto16)
시상규모: 대상(산업통상자원부 장관상) 2, 최우수상(국가기술표준원장상) 7, 우수상(국가기술표준원장상) 15점 등 24
시 상 식: 계량측정의 날 행사(‘20.10.26.)

 

 

대상 2(포스터, 동영상 각 1)에는 산업통상자원부 장관상, 최우수상과 우수상 22점에는 국가기술표준원장상을 시상하고, 부상으로 총 635만원의 상금을 지급한다.

 

수상작은 전문가로 구성된 심사위원의 서면심사(‘20.9)와 국민온라인심사(광화문1번가) 결과를 합산해 선정하고, 1026() ‘2020년 계량측정의 날 행사에서 시상할 예정이다.

 

 

한편, 국표원은 수상 포스터를 법정 단위 홍보 포스터로 활용하고, 동영상은 법정단위 홍보 블로그와 페이스북 등에 소개할 예정이다.

 

 

이승우 국가기술표준원장은 공정한 상거래 질서를 확립하고 국민의 소비생활을 보호하기 위해 법정 단위 사용을 생활화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강조하고,

 

코로나 이후 시대 선제적인 대응을 위해 법정 단위의 중요성에 대한 미래 경제주체인 학생들의 인식을 제고하는 것은 물론, 국민의 올바른 단위 사용 문화를 정착시키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바른단위 사용 공모전 개요

출처 : 산업통상자원부 홈페이지

 

 

 

본 저작물은 산업통상자원부에서 ‘20작성하여 공공누리 제1유형으로 개방한 생활 속 바른단위 포스터 및 동영상에 도전하세요”(작성자:계량측정제도과)’을 이용하였으며, 해당 저작물은 산업통상자원부 홈페이지에서 무료로 다운받으실 수 있습니다.

http://www.motie.go.kr/www/main.do

 

산업통상자원부 홈페이지

열린장관실 산업통상자원부 장관 성윤모입니다.항상 국민 여러분의 의견을 소중히 듣겠습니다. 인사말 및 장관과의 대화 인사말 주요정책 산업·기술 무역·투자 통상·FTA 에너지·자원

www.motie.go.kr

** 항상 유익하고 행복한 이야기를 나누기 위해 노력합니다.^^*
** 함께 하는 행복을 누려요~~ 구독과 공감 댓글 클릭~~ 서로 소통해요^^v
** 오늘도 행복하시고, 모두 힘내세요~~ 감사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