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세상에 이런 리뷰/(강추) 여행 리뷰

서울 주말 나들이 가볼만한 곳 '정동전망대' 예약방법

by 창의날다 2022. 11. 22.

주말 나들이 계획으로 고민하시는 분들 주목하시기 바랍니다. 그동안 코로나19로 인해서 중단되었던 정동전망대가 11월 26일부터 개방됩니다. 오늘 포스팅은 정동전망대 방문 인원과 예약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서울 주말 나들이 가볼만한 곳 '정동전망대'

정동전망대개방-서울시

 

서울 정동전망대 예약 주요 내용

- 서소문청사 1동 13층 규모 정동전망대 11월 26일(토)부터 시민에게 개방합니다.

- 서울광장, 신청사부터 덕수궁 지나 정동교회까지 한눈에 조망할 수 있습니다.

- 공공예약시스템을 예약을 통해 시간당 39명 입장 가능합니다. 

- 고령자, 장애인 등 정보취약계층을 고려해 5명은 현장에서 선착순 입장합니다. 

 

 

 

정동전망대로 나들이 가세요!

주말만 되면 '어디를 가야하나?' 고민하시는 분들이 생각보다 많습니다. 

연인, 부부, 가족 단위로 나들이 가볼 만한 곳을 찾고 일정을 짜는 것이 쉽지만은 않은 일입니다. 

그래서 오늘은 여러분들의 고민을 조금이라도 덜어 줄 수 있는 정보를 소개하려고 합니다. 

 

정동전망대는 전망대를 기준으로 북동쪽 서울광장, 신청사를 시작해서 덕수궁을 지나 북서쪽 정동 일대까지 한눈에 볼 수 있고 날씨가 좋은 날에는 인왕산까지 뚜렷이 보일 정도로 전망이 좋습니다. 

또한 정동전망대 내부에는 1900년대 당시 국제교류와 외고의 주요 무대였던 서양 건축양식의 외국공사관과 정동교회, 이화학당, 경운궁 등 옛 사진을 전시해 정동의 변화의 흐름을 확인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정동전망대 방문 예약하는 방법

정동전망대는 주로 예약을 하고 방문을 해야 합니다. 현장에서 5명을 선착순으로 받기는 하지만 역시 사람이 많아 헛걸음 하기 일쑤입니다. 

정동전망대를 방문하고자 하시는 분들은 서울시 공공예약서비스 홈페이지를 통해서 예약 신청을 해야 합니다. 

전망대 예약을 하실 분들은 아래의 링크를 통해서 공공예약서비스 홈페이지에서 신청을 하세요~~

 

정동전망대 방문 예약 바로가기!

 

정동전망대개방-서울시

 

정동전망대 개방일 및 시간

1. 전동전망대 개방일

서울시에서 전한 내용으로 11월 26일(토)부터 서소문청사 1동 13층 전동전망대를 개방합니다. 

정동전망대는 덕수궁과 정동길 등 서울 전경을 한 눈에 볼 수 있는 전망 꿀 장소입니다.

정동전망대가 개방이 중단 된 것은 2020년 코로나 19 확산에 대한 정부 방역지침으로 인해서 중단되었습니다. 

 

 

 

2. 정동정망대 개방 시간

정동전망대 개방 시간은 매주 주말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입니다. 

공휴일 및 평일은 개방하지 않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위 내용은 서울시 홈페이지 보도자료를 참고하여 작성하였습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