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마일 세상 이모저모

대리기사, 퀵서비스기사 등 소득자료 매월 제출 시작, 주의사항!

by 연예스포츠 2021. 11. 11.

 

대리기사, 퀵서비스기사 등 소득자료 매월 제출 시작, 주의사항!

 

전국민 고용보험 지원을 위한 정부 대책으로서 대리기사, 퀵서비스기사, 캐디 등 용역제공자에 관한 소득자료 매월 제출 시작되었습니다.

소득자료 매월 제출자료는 용역제공자가 사업자 아닌 개인(고객)으로부터 대가를 직접 지급받아 원천징수 대상이 아닌 경우에 제출하는 소득자료를 말합니다.

 

 

대리기사, 퀵서비스기사, 캐디 등 8개 업종 종사자에게 사업장을 제공하거나 용역을 알선·중개한 사업자는 올해 1111일 소득발생분부터 그 종사자의 소득자료를 매월 제출해야 합니다.

소득자료 매월 제출 적용 8개 업종을 대리기사, 퀵서비스기사, 캐디, 간병인, 가사도우미, 수하물운반원, 중고차판매원, 욕실종사원입니다.

 

또한 소득자료 신고 시 주의해야 할 사항이 있습니다.

소득자료 매월 제출을 누락하거나, 일용근로소득을 사업소득으로 잘못 신고하면 사업자에게 가산세가 부과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소득자의 업종과 주민등록번호도 정확히 기재하여 소득자료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대리기사, 퀵서비스기사 등 소득자료 매월 제출 시작, 주의사항!"에 대한 더욱 자세한 내용은 국세청에서 보도한 아래의 내용(올해 11월 11일 소득부터 대리기사, 퀵서비스기사, 캐디 등 소득자료 매월 제출이 시작됩니다)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알아두면 도움이 되는 정보들~~~^^>

시울시 소규모재건축 공모 신청 기준!

11월 11일 보행자의 날 행사 일정, 상품, 온라인 참여방법!

중간예납추계약 신고대상 및 방법!

요소수 매점매석 기준, 신고방법!

 

요소수 매점매석 기준, 신고방법!

요소수 매점매석 기준, 신고방법! 요소수는 경유(디젤)를 사용하는 차량이라면 꼭 사용해야 합니다. 이유는 요소수(Diesel Exhaust Fluid, DEF)는 디젤 내연기관의 배기가스 후처리 장치인 S

smile-angel.tistory.com

 

 

 

올해 11월 11일 소득부터
대리기사, 퀵서비스기사, 캐디 등
소득자료 매월 제출이 시작됩니다. 

- 연단위 제출에서 월단위로 제출주기 단축, 전국민 고용보험 확대 지원 -

 

 

□ 대리기사, 퀵서비스기사, 캐디 등 용역제공자에 관한 소득자료 매월 제출 시작

 

○ 대리기사, 퀵서비스기사, 캐디 등 8개 업종* 종사자에게 사업장을 제공하거나 용역을 알선·중개한 사업자는 올해 11월 11일 소득발생분부터 그 종사자의 소득자료를 매월 제출해야 합니다. 
* 대리기사, 퀵서비스기사, 캐디, 간병인, 가사도우미, 수하물운반원, 중고차판매원, 욕실종사원

 

- 매월 제출자료는 용역제공자가 사업자 아닌 개인(고객)으로부터 대가를 직접 지급받아 원천징수 대상이 아닌 경우에 제출하는 소득자료를 말합니다. 

- 용역제공자가 사업자로부터 대가를 지급받아 원천징수 대상이 되는 경우에는 간이지급명세서(거주자의 사업소득)를 제출하는 것이며, 올해 7월 1일 소득지급분부터 매월 제출이 시행되었습니다.

 

 

○ 용역제공자에 관한 소득자료 제출주기 단축은 종전 연 단위로 제출하던 소득자료를 매월 제출하는 것으로 복지행정 지원 등에 필요한 소득정보를 알맞은 시기에 파악하기 위한 것입니다. 

 

 

□ 8~9월 매월 평균 82만 사업자가 매월 656만 명 소득자료 제출

 

○코로나19 등 어려운 사업환경에도 불구하고 소득자료 매월 제출 제도가 시행된 8~9월 동안 월 평균 82만 명의 사업자가 매월 656만 명의 소득자료를 제출하였습니다.

 

○ 이러한 성과는 소득자료 성실제출은 복지행정 지원의 주춧돌이라는 실시간 소득파악 제도의 취지에 사업자와 세무대리인께서 공감하고 적극적으로 협조해 주셨기 때문입니다.

 

○ 또한, 가산세가 면제되는 소규모 사업자*도 약 26만 명이 소득자료를 매월 제출하여 실시간 소득파악 제도가 조기에 안착되고 있다고 평가됩니다. 
* 상시고용인원 20인 이하인 사업자로서 반기별 원천징수세액 납부자⇒ 매월 제출하지 않더라도 종전 제출기한까지 소득자료를 제출하면 1년간 가산세 면제됨

 

 

 

□ 소득자료 매월 제출 신고 시 주의해야 할 사항

 

○ 소득자료 매월 제출을 누락하거나, 일용근로소득을 사업소득으로 잘못 신고하면 사업자에게 가산세가 부과될 수 있습니다. 
 - 사업자의 세무상 불이익을 방지하기 위해 홈택스에 소득자료 매월 제출을 안내하는 알림창을 신설(’21년11월)하고, 일용근로소득을 사업소득으로 잘못 신고한 것으로 추정되는 사업자 2.2천 명*에게 안내문을 발송(’21년10월)하였습니다.
 * 건설․음식․소매업 사업자 중 사업소득 신고금액은 있으나 일용근로소득 신고금액은 없는 사업자 등

 

○ 소득자의 업종과 주민등록번호도 정확히 기재하여 소득자료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 소득자의 업종을 정확히 기재하도록 지속적으로 안내하고, 주민등록번호가 잘못 기재된 일용근로소득 지급명세서는 홈택스를 통해 전자제출 할 수 없도록 시스템을 변경하되 변경내용은 개별 안내*하고 있습니다.
* 주민번호 오류자료 제출 이력자 4.5천 명에게 시스템 변경에 대한 안내문 발송(9․10월)

 

 

 

본 저작물은 ‘국세청’에서 ‘21년’ 작성하여 개방한 ‘올해 11월 11일 소득부터 대리기사, 퀵서비스기사, 캐디 등 소득자료 매월 제출이 시작됩니다.(작성자:소득자료신고팀)’을 이용하였으며, 해당 저작물은 ‘국세청 홈페이지(nts.go.kr/)’에서 무료로 다운받으실 수 있습니다.

 

 

** 항상 유익하고 행복한 이야기를 나누기 위해 노력합니다.^^*
** 함께 하는 행복을 누려요~~ 구독과 공감 댓글 클릭~~ 서로 소통해요^^v
** 오늘도 행복하시고, 모두 힘내세요~~ 감사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