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마일 세상 이모저모

11월 11일 보행자의 날 행사 일정, 상품, 온라인 참여방법!

by 연예스포츠 2021. 11. 10.

출처 : 보행자의 날 홈페이지

 

11월 11일 보행자의 날 행사 일정, 상품, 온라인 참여방법!

 

 

11월 11일은 무슨 날이죠? 빼빼로 데이? 보행자의 날이기도 합니다.

11월 11일 하면 사람들은 보통 빼빼로 데이를 연상하고는 합니다. 하지만 이날은 정말 의미 있는 보행자의 날이기도 합니다.
오늘은 국토교통부에서 발표한 보행자의 날 행사 그리고 온라인 행사 이벤트에 대한 내용을 포스팅하도록 하겠습니다.
특히 이번 보행자의 날에는 온라인으로 참여하는 상품이 푸짐한 이벤트들이 있습니다.

 

 

국토교통부는 11월 11일 안전한 보행환경을 조성하고, 생활 속 걷기를 활성화하기 위한 제12회 ‘보행자의 날*’을 맞아  강릉시 경포 호수공원에서 12일 개회식이 열린다고 밝혔습니다.
‘차로부터 안전한 한걸음, 코로나로부터 건강한 두걸음’을 주제로 개최되는 금년 보행자의 날 행사는 일반시민, 강릉시장, 강릉시 의회 의장, 국토부 교통물류실장이 참여하며 걷기 행사, 교통안전 체험행사 등 다채로운 온·오프라인 행사를 진행합니다.

 

일반 시민들은 11월 11일부터 11월 30일까지 보행자의 날 누리집을 통해 시간과 공간의 제약 없이 누구나 자유롭게 다양한 온라인 행사에 참여할 수 있습니다.

보행자의 날 온라인 이벤트 참여 홈페이지는 아래에 링크를 달아 놓겠습니다.

 

"11월 11일 보행자의 날 행사 일정, 상품, 온라인 참여방법!"에 대한 더욱 자세한 내용은 국토교통부에서 보도한 아래의 내용(11월 11일 보행자의 날.... 안전한 한 걸음, 건강한 두 걸음)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보행자의 날 행사 온라인 참여 홈페이지!
http://xn--i20bu7u95hngu25d.com/

 

제 11회 보행자의 날

제 11회 보행자의 날

xn--i20bu7u95hngu25d.com

 

 

 

11월 11일 보행자의  날… 안전한 한 걸음, 건강한 두 걸음 

- 내년 1월부터 알뜰교통카드 참여하는 강릉시에서 12일 개회식
-‘보행자의 날 누리집’에서 11월 30일까지 참여형 온라인 행사 풍성 

 

 

□ 국토교통부(장관 노형욱)는 11월 11일 안전한 보행환경을 조성하고, 생활 속 걷기를 활성화하기 위한 제12회 ‘보행자의 날*’을 맞아  강릉시 경포 호수공원에서 12일 개회식이 열린다고 밝혔다.
* 2010년「지속가능 교통물류 발전법」 및 같은 법 시행령에 따라 미세먼지 증가, 제한적인 에너지의 위기 도래, 환경보호 요구에 대응하고 국민건강을 증진시킬 수 있는 걷기의 중요성을 확산하기 위한 국가기념일

 



ㅇ ‘차로부터 안전한 한걸음, 코로나로부터 건강한 두걸음’을 주제로 개최되는 금년 보행자의 날 행사는 일반시민, 강릉시장, 강릉시 의회의장, 국토부 교통물류실장이 참여하며 걷기 행사, 교통안전 체험행사 등 다채로운 온·오프라인 행사를 진행한다.

ㅇ 특히, ‘22.1월부터 강릉시는 대중교통 이용 시 보행·자전거 등 이동거리에 비례하여 교통비의 최대 30%를 절감할 수 있는 알뜰교통카드 사업*에 참여하게 되면서 이번 행사의 의미가 깊다 할 수 있다.
* 국토교통부 대도시권광역교통위원회가 ’20년부터 본격 도입하여 현재 137개 시군구에서 27만 명 규모로 시행 중(국비와 지방비 1:1 매칭 하여 재원 마련) 

 

 

<알아두면 도움이 되는 정보들~~~^^>

중간예납추계약 신고대상 및 방법!

요소수 매점매석 기준, 신고방법!

임영웅 부캐, "영광극장" 제1화 시작!

휴면 예,적금(숨은자산) 찾기, 어카운트인포로 신청하세요!

 

휴면 예,적금(숨은자산) 찾기, 어카운트인포로 신청하세요!

휴면 예,적금(숨은자산) 찾기, 어카운트인포로 신청하세요! 휴면예금 원권리자는 서민금융진흥원의 ‘휴면예금 찾아줌’ 등*을 통해 휴면예금을 조회하고 지급을 신청할 수 있으나, 전 금융권

smile-angel.tistory.com

출처 : 보행자의 날 홈페이지

 

 

일반 시민들은 1111일부터 1130일까지 보행자의 날 누리집(www.보행자의날.kr)을 통해 시간과 공간의 제약 없이 누구나 자유롭게 다양한 온라인 행사에 참여할 수 있다.

 

ㅇ (1111 걷기 인증) 보행자의 날인 11월 11일을 상징하는 1111걸음을 걸은 후, ‘1111 걷기 인증 행사’에 해시태그를 달아 입력하는 방법으로 참여할 수 있다.

ㅇ (강연 및 퀴즈) 또한 보행자의 날 누리집에서‘보행환경 개선’을 주제로 한 서울대 한상진 교수의 강의를 듣고 퀴즈 정답을 맞히는 ‘전문가 강연 및 퀴즈행사’도 진행된다.

 



ㅇ (5행시 공모) 마지막으로 ‘보행자의 날’을 주제로 한 ‘5행시 우수작 공모 행사’는 행사 주관기관, 누리꾼이 재미있고, 창의적이며, 행사목적에 부합하는 지를 평가하여 우수작 5건을 선정, 경품을 지급한다.

 

 

□ 행사기간 동안(11.11일~11.30일) 온라인을 통해 각 이벤트에 참여한 시민에게는 선착순으로 커피 쿠폰을 지급하고,

 

ㅇ 11월 30일 행사 마지막 날에는 위 3개의 이벤트를 모두 참여한 사람들 중 추첨을 통해 안마의자, 무선청소기, 초음파 세척기 등 푸짐한 경품을 지급한다.

 

 

□ 국토교통부 어명소 교통물류실장은 “보행은 인간의 가장 오래된 교통의 한 방법이고, 일상생활에서 건강과 즐거움을 유지할 수 있는 가장 좋은 여가활동이자 운동의 하나라고” 하면서,

ㅇ “코로나-19로 인해 위축된 삶에 건강과 활기를 얻을 수 있도록 시민들께서 걷기 활동에 적극 참여하여 주실 것을 당부하고, 정부도 보행환경 개선을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제12회 보행자의 날 행사 개요

 

□ 보행자의 날 추진배경

ㅇ 보행안전 제고 및 생활 속 걷기 활성화를 위해 실시해 온 보행자의 날(11.11일) 행사를 코로나 상황을 고려 대면&비대면 방식으로 추진
* (근거) 「지속가능 교통물류 발전법」제40조 및 시행규칙 제11조 

 

 

□ 보행자의 날 행사 내용  

ㅇ 개회식 행사 (강릉시, ’21. 11. 12)
- (주제) 차로부터 안전한 한걸음, 코로나로부터 건강한 두걸음」
- (개요) 경포 호수공원(11.12.금, 11시~13시30분)/ 내빈(교통물류실장·강릉시장·강릉시의회의장·경찰서장·강릉국토소장), 참가자 50명 모집
- (내용) 축하행사(스포츠댄스), 장관표창(강릉시, 경찰서, 교통안전공단), 걷기행사(2km), 체험부스(VR, 에코드라이브), 건강 보행 스트레칭·마술 공연

출처 : 국토교통부 홈페이지


ㅇ 온라인 행사 (’21. 11. 11~11.30)
- (강연 및 퀴즈) 누리집에서 수강 후, 퀴즈에 대한 정답 입력
- (걷기) 1111걸음을 걸었을 때의 캡처 사진 업로드하여 이벤트 참여
- (5행시 이벤트) ‘보행자의 날’을 주제로 하여 5행시 우수작 선정(별도 경품)

 

 

 

본 저작물은 ‘국토교통부’에서 ‘21년’ 작성하여 공공누리 제1유형으로 개방한 ‘11월 11일 보행자의 날… 안전한 한 걸음, 건강한 두 걸음(작성자:광역교통요금과,교통안전정책과)’을 이용하였으며, 해당 저작물은 ‘국토교통부 홈페이지(www.molit.go.kr/portal.do)’에서 무료로 다운받으실 수 있습니다.

 

 

** 항상 유익하고 행복한 이야기를 나누기 위해 노력합니다.^^*
** 함께 하는 행복을 누려요~~ 구독과 공감 댓글 클릭~~ 서로 소통해요^^v
** 오늘도 행복하시고, 모두 힘내세요~~ 감사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