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제자유 스마일 도전

자전거 이용 활성화를 위한 사진 UCC 공모전

by 연예스포츠 2020. 6. 23.

출처 : 행정안전부 홈페이지

 

^^ 요즘 자전거는 우리 생활에 필수품으로 활용도가 넓혀가고 있습니다.

어린아이들로부터 청, 장년 어르신들에게까지 모든 연령에게 사랑받는 것이 자전거입니다.
또한 이제는 전문적인 자전거 동호회 등 우리 삶에서 취미 및 활력소로 자리 잡았습니다.
그런데 간혹 보면 자전거 안전수칙을 무시한 모습들의 아쉬움을 보이기도 합니다.
이러한 안전수칙 무시의 행동은 결국 자전거 사고로 이어지며 치명적인 신체적 손상에 이르기도 합니다.
이에 행정안전부에서 '자전거 이용 활성화 위한 사진 및 UCC 공모전'을 전했습니다.
주제는 자전거 안전수칙에 대한 부분이며, 상금이 ^^ 정말 도전해 볼 정도로 괜찮습니다.~~

 

 

행안부, 자전거 이용 활성화 위한 사진․UCC 공모전 열어

 

행정안전부(장관 진영)622일부터 820일까지 활력과 낭만의 자전거 여행을 주제로 자전거 이용 활성화를 위한 공모전을 개최한다.

 

이번 공모전은 사진 부문과 UCC 부문으로 나눠 실시하게 되며, 친환경 교통수단인 자전거가 국민들의 일상생활이나 여가 활용수단으로 널리 이용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추진된다.

 

공모 주제는 활력과 낭만의 자전거 여행으로 사진이나 동영상의 내용은 자전거 이용에 대한 흥미와 관심을 유도할 수 있거나 안전수칙 준수 등 자전거 이용 활성화 및 안전문화 확산 내용이면 된다.

 

 

공모 참여를 희망하는 국민은 사진이나 UCC를 제작해 행정안전부 자전거 행복나눔 누리집(www.bike.go.kr)’에 온라인으로 제출하면 된다.

 

공모된 작품은 활용성, 주제성, 작품성 등을 종합 심사하여 9월 중에 입상자를 발표할 예정이며 입상자에게는 행정안전부장관상과 소정의 상품이 주어진다.

 

선정된 우수 작품은 자전거 안전교육, 자전거의 날 행사, 각종 캠페인 등에 전시되며, 홍보자료로도 활용된다.

 

 

이승우 행정안전부 지역발전정책관은 공모전을 통해 많은 국민들이 편리하고 안전한 자전거 이용에 관심을 갖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면서 안전한 자전거 타기 문화가 확산되도록 지자체와 함께 더욱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자전거 이용 활성화를 위한 사진UCC 공모전

 

자전거 이용 활성화 및 안전문화 확산을 위해「자전거 이용활성화를 위한 사진UCC 공모전」을 아래와 같이 개최하오니, 국민 여러분의 적극적인 참여를 바랍니다.

 

 

□ 공모개요

 

공 모 명 : 자전거 이용 활성화를 위한 사진UCC 공모전

 

공모분야 : 사진, UCC

 

공모주제 : 활력과 낭만의 자전거 여행

- 자전거 이용 활성화* 및 안전문화 확산**과 관련한 사진 또는 UCC

* 자전거 이용에 대한 흥미관심을 유도할 수 있는 내용의 사진 또는 동영상

** 자전거 5대 안전수칙을 준수한 사진 또는 동영상

안전모 쓰기 과속하지 않기 휴대전화이어폰 사용하지 않기  야간 전조등 켜기 음주운전하지 않기

 

공모기간 : ’20. 6. 22. ~ 8. 20.(60일간)

 

 

참가대상 : 대한민국 국민 누구나

사진은 개인, UCC 부문은 개인 또는 3명 이내 단체응모 가능, 단체응모 시 단체명(팀명)으로 접수, 입상한 경우 팀명으로 시상함

 

제출방법 : 자전거 행복나눔 홈페이지(https://www.bike.go.kr) 온라인 제출

홈페이지 > 공모전 아카이브 > 참가안내 > 참가신청 > 작품제출

https://www.bike.go.kr

 

자전거 행복나눔

 

www.bike.go.kr

 

 

○ 결과발표 : ‘20. 9. 4.() (예정)

자전거 행복나눔 홈페이지에 게시 및 개별통지

 

시 상 식 : ‘20. 9월말(예정)

 

 

시상내용

 

사진, UCC 부문으로 나누어 장관상 및 부상품(온누리 상품권) 지급

출처 : 행정안전부 홈페이지

 

 

본 저작물은 행정안전부에서 ‘20작성하여 공공누리 제1유형으로 개방한 행안부, 자전거 이용 활성화 위한 사진UCC 공모전 열어(작성자:생활공간정책과)’을 이용하였으며, 해당 저작물은 행정안전부 홈페이지에서 무료로 다운받으실 수 있습니다.

https://www.mois.go.kr/frt/a01/frtMain.do

 

행정안전부 대표 누리집

행정안전부 홈페이지에 오신것을 환영합니다.

www.mois.go.kr

** 항상 유익하고 행복한 이야기를 나누기 위해 노력합니다.^^*
** 함께 하는 행복을 누려요~~ 구독과 공감 댓글 클릭~~ 서로 소통해요^^v
** 오늘도 행복하시고, 모두 힘내세요~~ 감사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