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세상에 이런 리뷰/(추천) 영화, 드라마 리뷰

일곱개의 대죄 4기 최종회 결말 및 줄거리, 등급!

by 연예스포츠 2021. 10. 3.

 

일곱개의 대죄 4기 최종회 결말 및 줄거리, 등급!

 

 

일곱개의 대죄 4기 “기본정보

관람등급 : 15세 이상
장르 : 일본작품 / 일본 만화 원작 / 액션 애니메이션 / SF & 판타니 애니메이션
방영 : 일본 TV도쿄 2021.01.13. ~ 2021.06.23. 24부작
만든이 : 그림 - Nakaba Suzuki / 글 - SUZUKI Nakaba, Nakaba Suzuki

 

 

 

일곱개의 대죄 4기 시청 후기, 리뷰

먼저 일곱개의 대죄 4기는 24부작으로 최종 종결이 되는 시즌입니다.
일곱개의 대죄 4기에서 최종 종결이 되니 좀 아쉬우면서도 시원한 느낌이 있었습니다.
아쉬운 것은 좀더 많은 에피소드들이 나왔으면 하는 바람과 결말이 깔끔하게 마무리가 되어서 시원함을 느꼈습니다.
하지만 마지막 결말 부분에서 더 많은 에피소드들이 나올 수 있는 소재가 있는데, 일찍 마무리 된 듯한 느낌입니다.

이번 일곱개의 대죄 4기 이야기 흐름 속에서 종결 시즌이라 그런지 반전의 반전이 나타나고 있었습니다.

일곱개의 대죄가 최종 결말을 맺으면서 작가의 세계관을 발견할 수 있었습니다.

 

 

첫째, 마신족과 여신족은 크게 다르지 않으며, 그 관계의 고리는 사랑이다.
결국 여신족과 마족은 크게 다르지 않는 사랑의 고리 및 감정들이 있었으며, 이 사랑의 고리는 여신족과 마신족의 장벽을 허무는 것을 표현하고 있습니다.

둘째, 일곱개의 대죄 세계관은 신들의 이야기이다.

또한 이번 일곱개의 대죄 4기에서 드러안 독특한 이야기는 바로 최고신과 마신왕을 만든 존재가 드러난다는 것입니다.
아마 창조에 대한 종교적 세계관이 반영된 듯합니다.
선과 악을 만든 존재, 그 존재에 대한 표현과 이야기가 마지막에 매력적이기는 했지만 좀 줄거리가 짧고 아쉬움이 남습니다. 

 

 

 

셋째, 인간은 신들에 의해 지배를 받을 수 밖에 없다.

결국 멜리오다스가 왕이 됩니다. 그리고 여신 엘리자베스는 왕비가 되죠.
일곱개의 대죄가 최종화로 갈수록 결말로 갈수록 솔직히 성기서 그리고 인간의 존재감은 점점 희미해져 가는 듯 합니다.
결국 신들의 전쟁이 주를 이룹니다.
또한 일곱개의 대죄 맴버만 보더라도 인간의 존재는 크게 두각되지 않습니다. 

혹시 저와 같이 SF판타지 애니메이션을 좋아하시는 분들 중 일곱개의 대죄를 시청하지 않은 분들이 계시다면, 이번에 정주행 해보실 것을 추천해 드립니다.

그리고 아래의 내용은 일곱개의 대죄 4기 회차별 전체 줄거리 및 결말입니다.
스포를 싫어 하시는 분들은 일곱개의 대죄 4기줄거리 부분은 읽지 마시고 시청을 하시길....

 

 

 

<알아두면 유익한 정보들~~~^^>

☞ 돈버는 방법, 구글 애드센스-티스토리 투잡, 재태크, 부업!

☞ 코로나 사적모임 결혼식, 돌잔치 모임인원, 백신접종자 추가확대!

☞ 소아청소년 화이자 백신접종 거부합니다! 부작용(두통, 뇌출혈)

☞ 넷플릭스 오징어게임 세계관, 시즌2 떡밥?

 

넷플릭스 오징어게임 세계관, 시즌2 떡밥?

넷플릭스 오징어게임 세계관, 시즌2 떡밥? 요즘 핫한 넷플릭스 드라마 오징어 게임 보셨나요? 넷플릭스 한국 드라마 오징어 게임이 요즘 세계적인 관심사로 떠오르고 있습니다. 드라마 제목도 

smile-angel.tistory.com

 

 

일곱개의 대죄 4기 줄거리 및 결말

* 아래의 일곱개의 대죄 4기 줄거리 및 결말 내용은 일본 홈페이지에서 발췌 한 것입니다.
다소 해석이 매끄럽지 않은 점 이해바랍니다.
https://www.tv-tokyo.co.jp/anime/7-taizai_funnu/

 

七つの大罪 憤怒の審判 テレビ東京アニメ公式

 

www.tv-tokyo.co.jp

 


제1화 "연옥에서"

연옥의 낀 장기에서 몇 백년이나 때를 거치면서도 그는 메리오다스을 계속 찾고 있었다. 한편 현실 세계에서는 3개 계금을 넣는 폭주한 에스타로사가 엘리자베스를 납치, 킹, 델리 에리, 사리엘, 탈미엘, 고우 셀, 호크가 뒤를 쫓다. 당도한 것은 천공 연무장. 거기에서는 에스타로사가 엘리자베스의 사랑을 고백했다. 또 암흑 영역에서는 류도시엘, 말린들 일행이 젤도리스, 챈들러, 큐잣쿠와 대치하고 있었다.

 




제2화 "미지와의 조우"

연옥으로 향하던 승합차는 마침내 메리오다스과 재회를 한다. 친구와의 해후, 감격의 눈물을 흘리다 두 사람이 다음에 생각해야 하는 것은 이 연옥에서 탈출 방법이었다. 그 키는 메리오다스을 연옥으로 가둔 아버지인 마신 왕이 쥐고 있다고 그들은 예상한다. 신변을 하며 손으로 더듬어서 상황을 바꾸려는 두 사람 앞에 낯익은 한 마리의 동물이 모습을 드러낸다. 그것은 호크와 붕어빵의 "와일드"이었다.


제3화 "변치않는 사랑"

와일드의 이점을 얻어 마신 왕 곁을 목표로 하여 나아가고 메리오다스과 승합차.그 도중 메리오다스은 동생인 젤도리스와의 과거를 말하기 시작한다. 젤도리스은 흡혈귀족 게루다를 사랑하고 있었다. 그러나 흡혈귀족의 왕이 마신들에게 모반을 일으키자 마신 왕은 젤도리스에 "흡혈귀 일족의 처형"을 명하다. 젤도리스에서 사랑하는 사람을 지키고 싶은 생각과 결코 역적이 될 수 없다는 생각이 엇갈린다. 처형 직전 젤도리스 그 칼을 흡혈귀 일족에게 돌리는데…….

 

 




제4화 "성전의 희생자들"

메리오다스은 에스타 롯사에 대해서 말하려 할 때 그 기억이 왠지 누락된 것에 악연하다. 그 위화감을 헤아린 듯 마신 왕이 모습을 드러낸다. 한편 그 무렵, 현실 세계에서는 메리오다스의 마신 임금의 덕화를 저지할 수 있도록, 말린을 비롯한 강습 부대와 젤도리스들과 치열한 교전이 이어지고 있다. 젤도리스 측에는 "최고 상위 악마" 큐 오작크, 챈들러가 막아서며 압도적인 힘을 과시하다. 그러나 말린은 그 전력 차이에도 두려워하지 않고,"약점이 없다면 약점을 만들면 된다"라고 말한다.


제5화 "비극의 일격"

고우 셀에서 밝혀진 진실 그것은 3000년 전, 성전을 종식시키기 위해서 마술사 고우 셀들이 〈4대 천사〉 마리엘의 기억과 그 남자를 알다 모든 사람의 인식을 바꾸는 금주을 사용한 것이었다.〈 십계명 〉 에스타로사는 존재하지 않고 바로 그 남자야말로 〈4대 천사〉 마리엘이었던 것이다. 왜 마술사 고우 셀은 금 주문을 이용한 것? 그 입에서 얘기되는 생각은 도저히, 마리엘에게 이해할 수 있는 것이 아니라 복수심은 고우 셀에 날카롭게 쏟아졌다.

 




제6화 "절망에 맞서"

마엘피다가 던진 일격으로 델리애리가 갚다. 4번째 계금을 내주며 그것들 모두를 마나엘은 차지하려고 하는. 고우 셀은 스스로를 희생해서 해결을 꾀하는 것이 아니라 동료를 지키기 위해서, 마리엘과 싸우는 결의를 다지다. 디앙느도 천공 연무장에 집결하지만 최종 형태로 이행하고 있는 마리엘의 사투급은 20만 이상의 압도적인 수치를 안기게 되고 있었다. 디안누 킹, 고우 셀은 반격했기에, 삼위일체의 필살기를 놓다.


제7화 "희망과 갈등, 절망"

4개의 계금과 융합하고 이형의 모습을 갖춘 마리 엘. 마리엘의 막강한 힘을 전에 한때 내몰린 킹이였지만,"요정 왕 할레 퀸 "으로 깨닫는 그 진정한 힘을 휘두르다. 영혼 창을 동시에 복수 발동할 수 있도록 된 킹은 마침내 맥 엘피다를 버린다. 그러나, 고우 셀은 그 와중에서도 자신의 행동을 뉘우치고 마 엘피다를 구할 기회를 찾는다. 그리고 귀족 셀은 마리엘의 정신세계에 "침입" 하고 대치하기를 택하는 것이었다.

 

 




제8화 "희망으로 가는 문"

연옥으로 마침내 마신 왕과 대치하는 메리오다스, 반, 와일드. 이 연옥에서 탈출하려면 마신 왕을 이기고"현세에의 출입구"를 다니지 않으면 안 된다. "공격하자 반대로 마력을 빼앗기"라는 막강한 힘을 가진 마신왕에 메리오다스들은 고전을 면치 못하다. 싸우고 60년의 세월이 흘러도 여전히 승리의 실마리는 잡히지 않는다. 그 변화를 계기로 메리오다스은 마신왕을 타도하는 비책이 트이다.


제9화 "그들이 모이면"

격전에 이어 캐멀롯 성에서는 챈들러와 큐잣쿠가 융합하고 〈원초적 마신〉로 변모를 이루고 있었다. 말린은 "승기는 완전히 잃어버린" 상황을 절망했고 에스카노르라도 방어 일변도였다. 거기에 마 엘피다를 동료에게 가한 킹들이 참전한다. 형세 역전의 호기...이라고 생각하더니, 킹 앞에 젤도리스이 가로막는다." 쓸데없는 저항은 그만둬라..너희들에 승기는 없어!"

 




제10화 "태양의 구원"

모든 계금이 메리오다스에 걷혔다. 마신왕 탄생을 막기 위하고, 주문 발동을 시도하는 말린. 궁지에 나타난 〈4대 천사〉장 류도시엘은 〈원초적 마신〉을 두려워하지 않고 기술을 발동하다. 한편, 소신의 에스카노르 아래에 집결한 마이클 엘들. 그래서 에스카노르의 마력 "태양"(운명)는 원래 마리엘의 은총임이 드러난다. 에스카노르는 말엘의 은총을 갚고 함께 싸우라고 간청한다. 과연 전국은 바꿀 수 있는 것? 말린의 금 저주 완성까지 이제 10분!


제11화 "신과 맞서는 자"

말린의 금 주문 발동으로 메리오다스의 마신 임금의 덕화는 저지 당했다. 성전에도 종지부를 찍은 듯 했는데...거기에는 언제나와 모습이 다른 메리오다스이 장관을 이루고 있었다. 위화감을 살피며 엘리자베스의 추구에 정체가 노출 된다. 속에 맺힌 것은 메리오다스의 아버지인 마신왕이었다. 마신왕은 엘리자베스에게 "명안"을 고하다."엘리자베스야……너에게 받고"영겁의 윤회"의 저주를 풀어 주겠어!"─ ─ 그 말의 진의는? 다가오는 마신 왕의 손에서 〈 일곱가지 대죄 〉는 엘리자베스를 지킬 수 있다?

 

 




제12화 "우리가 너의 힘이 되어"

메리오다스의 육체를 손에 넣은 마신 왕은 압도적인 전력 차로 〈 일곱가지 대죄 〉을 괴롭힌다. 거기에 연옥에서 돌아온 반이 온다. 게다가 귀족 셀에 의해서 그들은 메리오다스의 정신세계에 개입을 한다. 이렇게 〈 일곱가지 대죄 〉은 현실 세계와 정신세계에 동시에 마신왕과 싸우게 됐다. 동료들의 응원을 등으로 서서히 마신 왕을 밀어내는 메리오다스들. 그러나 마신왕도 쉽게 당하지 않는다. 현실 세계에서 막강한 힘을 가진다 "탄식의 현인"를 읽어 판세를 단숨에 역전시킨다. 눈앞에 다가오는 위기, 그런 가운데 검을 뺀 것은……젤도리스이었다.


제13화 "긴 여정의 끝"

〈 일곱가지 대죄 〉에 의해서 마신왕은 쓰러졌다. 왕을 잃은 마신족은 리오니스 왕국에서도 철수를 시작한다. 잠시 평화가 올지 같았지만 정작 문제는 남아 있었다. 엘리자베스의 저주의 시간은 하루밖에 남지 않았지만 그것을 푸는 수단이었던 계금도 마신 왕과 함께 멸할 된 것이다. 엘리자베스는 자신의 전생을 받아들이지만 메리오다스은 "저주를 푸는 방법이 있다"고 내뱉는다. 본래의 마력을 되찾은 메리오다스는 말린에 의해서 가시화된 "영원한 삶"과 "영겁의 윤회"을 지울 수 있도록 마법을 날리고 날린다.

 




제14화 "일곱 대죄여, 안녕히"

새로운 마신 왕에 오르며 강대해져서 메리오다스을 세계는 배제하고 있었다. 다가오는 기일을 앞두고 메리오다스는 그 사실을 누구에게도 계시하지는 않았다. 다만 그것을 본 반과 〈 일곱가지 대죄 〉는 각자가 모르는 척하고 있다. 입에 내면 그것이 현실이 되어 버릴 것이기 때문이다. 평온에서 〈 돼지 모자 〉 정류장에서 떠들썩하게 일하〈 일곱가지 대죄 〉이었지만 소중한 "단장"를 이대로 둘은 하고 두지 않으면 용기를 내서 말한다. 그리고 엘리자베스 역시 누구에게도 털어놓지 않은 채로, 어떤 결의를 굳히고 있었다.


제15화 "운명의 형제들"

마계의 문에 들어서며 메리오다스와 엘리자베스. 그러나 갑자기 낙하한 바위에 의해서 엘리자베스는 죽음으로 위협 받는다. 소실되었던 엘리자베스 "영겁의 윤회" 가 부활하고 있는 것이 판명되었다. 그것은 또 한 가지 사실을 〈 일곱가지 대죄 〉에 들이대다. 마신 왕은 아직 살아 있다. 마신 왕을 되살리려면 누군가를 정신을 담을 그릇으로 써야 한다. 그만큼의 마력을 받아들일 수 있는 존재에 메리오다스은 짐작이 있었다. 캐밀롯 철거지의 황야에서 어떻게 마신 왕은 부활한 것일까?

 

 




제16화 "마지막 전쟁"

젤도리스을 통해 부활한 마신 왕, 그리고 마신 왕이 소환한 마수 인듀라 〈 일곱가지 대죄 〉와 마신 왕의 전쟁의 불은 다시 일어났다. 메리오다스와 엘리자베스는 마신 왕으로 변한 젤도리스를 구하기 위해 싸운다. 엘리자베스는 여신의 힘을 드러내는 본래의 힘을 과시하다. 또 격화하는 잉듀라과의 싸움에서는 〈 일곱가지 대죄 〉가 특기를 조합하고 저항을 계속한다. 한편 잉듀라의 유체가 나타난 리오니스 성에서 에스카노르들이 절대 위기에 빠지다. 거기에 구원의 손길을 내민 것은……〈4대 천사〉 마리엘! 에스카노르는 동료 때문에 다시 "태양"의 마력을 되찾다.


제17화 "너의 이름을 부르는 목소리"

마신 왕으로 더욱 힘을 얻은 젤도리스. 궁지에 몰린 〈 일곱가지 대죄 〉 아래에 나타난 것은 결사의 상태에서 사력을 다하는 에스카노르였다. 그의 선전의 허점을 찌르고 메리오다스과 고우 셀은 젤도리스의 정신세계로 침입한다. 정신세계에서 마신 왕과 젤도리스을 갈라야하기 때문이었다. 젤도리스는 가장 사랑하는 연인 게루다와 함께 있었지만…….

 




제18화 "왕은 홀로 노래하고"

디안누의 기술 "대지 창조"에 의해서, 마침내 마신 왕의 마력의 공급원이었던 "마법의 호수"를 소실시키는 데 성공한 〈 일곱가지 대죄 〉. 때마침, 시각은 정 에스카노르에게 최강의 1분이 초래된……! 마신 왕과 호각 이상을 싸운 에스카노르 였지만 시한은 얼마 안남았다. 그러나 시간을 넘어 〈 일곱가지 대죄 〉은 아직 보지 못한 에스카노르에를 본다. 그것은 1분을 넘어서면서도 최강 상태를 지속한 에스카노르의 모습이었다. 에스카노르는 조용히 중얼거린다."……친구야. 이제 겨우……맹세를 이룬다"


제19화 "몸부림"

정오를 넘어서서 더욱 활활 타는, "천상천하 유아독", 자신의 전 생명력을 마력으로 변환해서 싸우는 에스카노르는 마신 왕에 능가한다. 그러나 사력을 다하는 에스카노르의 눈앞에 메리오다스은 나타났다. 계속 이런 상태를 유지했다가는 목숨을 잃어버릴게 분명했기 때문이다. 그러나 에스카노르는 이를 거부하고 동료 때문에 목숨을 내놓기를 마다하지 않는다. 한편 젤도리스의 정신세계에서는 진짜 게루다가 참가해서 마신 왕과의 전쟁이 계속되다. 드디어 젤도리스는 칼을 제치고 마신 왕과 대치한다!

 

 




제20화 "깊은 원한"

〈 일곱가지 대죄 〉과 젤도리스은 현실 세계/ 정신세계의 마신 왕을 쫒아낸다. 그런데 마신 왕은 젤도리스의 몸에서 분리하고 나서 브리타니아 땅을 새로운 개체로 이용해 끔찍한 진화를 이룬다. 하지만 그들은 자신의 승리를 확신했다. 〈 일곱가지 대죄 〉은 동료들과의 인연을 믿고 일제히 필살기로 공격을 한다. 메리오다스의 "전 반격(풀 카운터)"이 가져올 일격의 행방은!


제21화 "마녀가 언제나 원했던 것은"

마신 왕을 격파하면서 성전은 종결되었다. 그 그림자에서 〈 일곱가지 대죄 〉 에스카노르는 마지막 인사를 한다. 찾은 평온 속에 브리타니아에는 새로운 불온이 다가오다. 『 빛과 어둠의 균형이 깨질 때 신들의 시대는 종언을 맞아 혼돈의 왕이 살아난다. 그리고 세계는 거듭나는 』. 각각의 행복을 이룬 일곱 대죄 앞에 전에 말린은 자신이 함께 싸우게 된 이유를 보인다고 한다. 순간 이동으로 끌려간 것은 마신 왕과의 싸움의 땅 "마법의 호수"이었다. 말린은 "아서를 혼돈의 왕으로서게 부활하게 한다" 마술의 창을 시작한다. 지금 드러나는 말린의 과거와 목적과.

 




제22 "혼돈의 끝"

메리오다스에 대한 은밀한 마음, 그리고 마음의 굶주림을 충족시키기 위한 혼돈의 부활…… 밝혀진 말린의 목적이다. 여기 마법의 호수 "혼돈의 마녀"는 말린의 행동의 뒷받침을 이야기를 시작한다. 〈 일곱가지 대죄 〉부터는 자신들을 모의했던 것 아니냐는 의혹이 오른다. 그런 가운데 각성한 혼돈은 아서에게 공명하고 공생을 하고 아서는 "혼돈의 왕"으로 인정받았다고 말린이 고한다. 그 때 항상 옆에 있던 캐스가 괴이한 사람이 되고 아서에게 달라든다?


제23화 "영원한 왕국"

아서에게 덮친 캐스의 정체는 과거 혼돈에서 나온 짐승의 폭군이었다. 그리고 〈 일곱가지 대죄 〉과 절교하게 된 말린은 아서를 지킬 수 있도록 홀로 캐스와 대치한다. 아서도 검을 뽑아 들고 캐스에 맞서지만 캐스의 정신 공격 앞에 무너지고 있었다. 위기를 맞는 말린들을 엄호한 것은 〈 일곱가지 대죄 〉와 엘리자베스였다. 과연 혼돈은 세계를 삼키는 것?〈 일곱가지 대죄 〉의 마지막 전쟁이 시작된다!

 

 




제24화 "그 길 이어가며"

아서에 의해서 캐스는 묻히고 다시 세계에 평온은 빚어졌다. 〈 일곱가지 대죄 〉는 그 역할을 마치고 각자의 길을 걷기 시작한다. 킹과 디안누는 요정과 거인의 왕국을 만들어 그는 엘레인과 브리타니아를 여행하는……. 그리고 메리오다스와 엘리자베스도 새로운 리오 니스 국왕이 되기 전에, 둘이서 보낸 추억의 땅을 놓기로 결정했다. 마신 왕과의 싸움에서 1년 반 후 엘리자베스와 엘레인은 종족을 초월한 새로운 생명이 깃들어 있었다.



** 항상 유익하고 행복한 이야기를 나누기 위해 노력합니다.^^*
** 함께 하는 행복을 누려요~~ 구독과 공감 댓글 클릭~~ 서로 소통해요^^v
** 오늘도 행복하시고, 모두 힘내세요~~ 감사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