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세상에 이런 리뷰/(강추) IT 리뷰

가성비 짱! 미라클엠 디지털 녹음용 마이크(M31-A) 사용 후기

by 연예스포츠 2021. 9. 16.

 

미라클엠 디지털 녹음용 마이크(M31-A) 사용 후기

 

 

코로나 시대 실시간 화상(줌, 유튜브)이 필수

 

제가 하는 업무 중에 청년들이나 장년들에게 강의하는 일이 종종있습니다.
그런데 코로나 시대가 되자  대면 교육, 대면 강의가 불가능해지면서 결국 줌, 유튜브와 같은 화상으로 강의를 진행해야 했습니다.
얼마 전까지만 해도 정말 상상도 못 할 일들이 일어난 것입니다.
교육영상은 주로 유튜브 영상으로 진행을 했고, 회의 및 강의는 줌 화상으로 실시간 진행을 했습니다

실시간 화상 강의 진행은 노트북, 테스크탑, 패드 등 다양한 기기를 사용했습니다.
그리고 실시간 화상 송출과 녹화를 병행하면서 사용해야 했습니다.

 

 

 

저렴한 가격에 괜찮은 마이크 없을까?

처음 유튜브, 줌 화상을 진행할 때 노트북 기능으로만 활용을 했습니다.

그런데 코로나19 사태가 장기화 되고 유튜브 방송 그리고 줌 화상 강의의 질을 조금 더 높이고 싶다는 욕심이 생기기 시작했습니다.
가장 먼저 생각난 것이 바로 "마이크" 였습니다.

노트북에 내장되어 있는 마이크도 쓸만하지만, 좀 잡음이 들어가고, 소리가 깨끗하지가 않아서 마이크를 하나 사야겠다고 생각을 했습니다.
물론 블루투스 이어폰도 사용이 가능하지만 그래도 전용 마이크가 좀 더 좋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 있었네요.

 

솔직히 전문 적으로 유튜브 방송이나 줌 화상을 하는 것이 아니기에 아직 돈을 많이 투자하기는 힘들었습니다.
그래서 우선 목적인 가성비 좋은 마이크, 저렴하면서 쓸만한 마이크를 찾아봤습니다.
무선 블루투스 마이크는 혹시 중간에 끊기면 어쩌나 하는 생각에 패스... 물론 가격도 비싸고요...
유선 마이크를 검색했습니다.

 

 

<알아두면 행복한 정보들~~^^>

☞ 넷플릭스 디피(D.P.) 후기! 당신도 방관자 입니까?

☞ 배스킨라빈스 31 신상품 '아이스 꼬북칩' 맛본 후기!

☞ [영화추천] 넷플릭스 "베킷", 역시 졸음운전은 위험!

☞ "무아스 LED 미러클럭" 탁상시계 구입 및 사용후기!

 

"무아스 LED 미러클럭" 탁상시계 구입 및 사용후기!

* 먼저 저의 블로그를 찾아주시고 글을 읽어 주셔서 감사드립니다. * 매사 정보를 찾고 새로운 것을 추구하고 노력하는 여러분은 누가 뭐래도 정말 "짱" 입니다. * 오늘 이 포스팅이 여러분들에게

smile-angel.tistory.com

 

 

 

미라클엠 디지털 녹음용 마이크(M31-A)

인터넷 쇼핑에서 여러 방면으로 검색을 하다가, 미라클엠 디지털 녹음용 마이크(M31-A)이라는 제품이 눈에 들어왔습니다.
^^ 물론 먼저 가격이 착해서 가장 눈에 들어오기도 했고, 구매 순위가 꽤 높더라고요~
쇼핑몰 안에서 미라클엠 디지털 녹음용 마이크(M31-A)에 대한 설명도 꼼꼼히 살펴보고, 리뷰도 꼼꼼히 봤습니다.
대체적으로 가격 대비 만족도가 좋은 제품이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그래서 가격이 저렴하니 속는 셈 치고 구입을 해봤습니다.

 

우선 미라클엠 디지털 녹음용 마이크(M31-A)에 대한 제품 소개를 아래와 같이 드립니다.
그리고 그다음 사용해 본 후기를 잠시 설명하겠습니다.

 

 

미라클엠 디지털 녹음용 마이크(M31-A) 사향 및 제품 소개

 

1. 미라클엠 디지털 녹음용 마이크(M31-A)은 3가지 호환 타입이 있습니다.

1) M31-A(3.5mm 커넥터) : 3.5mm 오디오 단자가 있는 전기종 호환
2) M31-C(C타입 커넥터) : C타입 충전방식의 삼성/LG등 스마트폰 기종 호환
3) M31-L(라이트닝 커넥터) : 3.5mm 오디오 단자가 없는 아이폰 전 기종 호환

 

 

2. 고감도 무지향성 마이크

-> 고감도 마이크로 민감도가 높아 ASMR 인터뷰 먹방 녹음 등 시끄러운 공간에 작은 소리마저도 깔끔하고 선명하게 사운드를 담을 수 있고 무지향성 마이크로 모든 각도(전방향)에서도 일정한 소리를 담을 수 있습니다.

 

무지향성이란?
전,후,좌,우 모든 방향의 소리를 동일하게 받아들이는 마이크입니다. 주변의 소리가 많이 들어가야 하는 뉴스 리포터나 교회 성가대석 등에서 사용합니다.

 

 

3. 완벽한 호환 ‘PC/카메라’

- PC에 사용할 경우, 제공되는 3극 변환젠더를 함께 연결합니다.
- 카메라에서도 마찬가지로 변환젠더를 사용합니다. 단 카메라의 경우 외장 마이크 단자가 있는 기존에만 사용 가능합니다.
- ‘노트북’ : 이어폰 단일 단자로 설계된 노트북의 경우 마이크 사용이 불가능하며 USB 오디오 컨버터에 3극 변환 젠더를 결합한 마이크를 함께 연결합니다.(구입시 함께 제공되는 3극 변환젠더를 사용하세요.)
- 이어폰과 마이크 단자가 분리된 노트북의 경우 3극 변환 젠더를 함께 연결합니다.

 

 

4. 2M 넉넉한 길이의 케이블

 

-벨크로가 있어 깔끔한 케이블 정리가 가능하며 사용 환경에 맞게 케이블 길이를 조절할 수 있고 꼬임으로 인한 잔고장을 방지할 수 있습니다.

 

 

 

Q&A 미라클엠 디지털 녹음용 마이크(M31-A)

 

Q 스마트폰에 마이크 연결하였는데 스마트폰에서 음성이 나오지 않는 경우?

- 마이크 연결 시 이어폰으로 인식하기 때문에 마이크가 연결되어 있는 경우 기기에서 음성이 출력이 되지 않습니다. 마이크를 스마트폰에서 연결 해제하시면 정상적으로 출력됩니다.


Q 컴퓨터(PC) / 카메라(캠코더)에 연결이 안 되는 경우는?

- 컴퓨터(PC) / 카메라(캠코더)에 마이크를 사용할 때 구입 시 함께 제공되는 3극 변환 젠더를 결합한 후 연결해야 사용이 가능합니다. 사용전 3극 변환 젠더를 연결하였는지 또한 정상적으로 연결이 끝까지 되었는지 확인해야 합니다.

 

 

Q 녹음과 음성이 동시에 출력이 가능한가요?

- 마이크 / 헤드셋이 1개로 되어 있는 연결 단자의 경우 이어폰으로 인식하기 때문에 녹음과 음성 출력이 함께 진행될 수 없습니다. 모든 외장 마이크도 진행할 수 없으며 이 경우 불량 증상이 아닙니다.

 



Q 녹음과 음성이 동시에 출력이 가능한 경우?

- 연결 단자 마이크, 헤드셋 2개로 분리된 경우는 가능합니다.

- 작업표시줄 오른쪽 하단의 스피커 아이콘 오른쪽 마우스 클릭 후 -> 소리 설정 열기-> 사우든 제어판 -> 녹음 탭 -> 마이크 더블클릭 -> 마이크 속성 수신 대기 탭-> 이 장치로 듣기 사용 체크 -> 확인




Q 컴퓨터(PC) / 노트북(마이크, 헤드셋 분리된 경우)에 3극 젠더를 제대로 연결하였는데 녹음이 안 되는 경우?

- 작업표시줄 오른쪽 하단의 스피커 아이콘 오른쪽 마우스 클릭 후 -> 소리 설정 열기 -> 사운드 제어판 -> 녹음 탭 -> 마이크 선택 -> 기본값으로 설정



정상적으로 작동되는지 확인 여부는 소리 창의 입력 부분에서 마이크 테스트를 하시면 됩니다. 정상적으로 작동하는 경우 테스트 바가 오르락내리락하면 마이크는 정상 제품입니다.

 

 

미라클엠 디지털 녹음용 마이크(M31-A) 제품을 사용 후기!

위 질문 사항에서, 노트북에 단자가 이어폰, 마이크가 하나로 되어 있으면 안 된다고 하는데, 저는 잘 사용하고 있습니다.

삼성 노트북이고 단자는 1구인데, 유튜브야 제 목소리만 잘 들어가면 되니 상관없고, 줌 화상 때는 설정에서 스피커는 노트북 기본 스피커로 설정해 놓으면 마이크는 자동으로 잡아줍니다.
아마 노트북 기능에 따라 좀 다른 듯하네요~

유튜브 방송 및 줌 화상에서 미라클엠 디지털 녹음용 마이크(M31-A)를 사용해보니, 기존 노트북 마이크 혹은 스마트 기기 마이크보다는 음질이 좀 더 깨끗하게 녹음되고 방송으로 나갔습니다.

 

 

스마트폰 기본 녹음 앱을 통해서 테스트해보니 미라클엠 디지털 녹음용 마이크(M31-A)를 사용할 때와 안 할 때 녹음된 음색 게이지가 좀 더 잡혀있는 것을 확인했습니다.
곧 주의 잡음을 조금 더 잡아 준다는 것입니다.

오늘도 유튜브 방송 그리고 줌 화상을 진행하는데, 다들 이전보다 소리가 잘 들린다고 합니다.
정말 저렴한 가격에 성능은 쓸만한 만족스러운 미라클엠 디지털 녹음용 마이크(M31-A) 제품입니다~~~ ㅎㅎ

혹시 가격 부담 없이 편하게 사용하실 분들은 꼭 구매해서 사용해 보세요~




** 항상 유익하고 행복한 이야기를 나누기 위해 노력합니다.^^*
** 함께 하는 행복을 누려요~~ 구독과 공감 댓글 클릭~~ 서로 소통해요^^v
** 오늘도 행복하시고, 모두 힘내세요~~ 감사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