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마일 세상 이모저모

'2020 대한민국 우리술 대축제' 인공지능 전통주, 라이브 쇼핑방송 정보!

by 연예스포츠 2020. 11. 14.

출처 : 농림축산식품부 홈페이지

 

식욕이 돋는 늦가을? 초겨울? 을 지나고 있습니다.

요즘 정말 먹어도 먹어도 뒤돌아서면 또 출출한 정말 살찌기 좋은 계절입니다.

먹거리에 관심이 많은 요즘 오늘은 좀 특별한 축제를 소개하도록 하겠습니다.
바로 2020 대한민국 우리술 대축제입니다.

 

농림축산식품부1116()부터 22()까지 온라인(더술닷컴)을 통해 ‘2020 대한민국 우리술 대축제(KOREAN SOOL GRAND FESTIVAL 2020)’를 개최합니다.

올해는 특별히 인공지능(AI) 분석 시스템을 탑재하여 소비자가 자신의 취향을 입력하면 적합한 전통주를 추천하는 ‘AI 전통주 소믈리에를 서울 주요 지역에서 체험행사를 실시한바 있고, 16일부터는 모바일에서도 사용할 수 있도록 할 계획입니다.

 

이번 2020 대한민국 우리술 대축제는 온라인 개막식, 우리술 영상 콘텐츠 및 체험 클래스 등 다양하고 흥미로운 프로그램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이외에도 축제 기간 중 오후 6시부터 1시간 동안 네이버 쇼핑라이브방송을 실시한다. 축제 프로그램은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공식 누리집(thesool.com)을 통해 시청 가능합니다.

 

2020 대힌민국 우리술 대축제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농림축산식품부에서 보도한 아래의 내용(인공지능 전통주 소믈리에, 라이브 쇼핑방송 등 온라인으로 만나는 우리술 축제)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인공지능 전통주 소믈리에, 라이브 쇼핑방송 등 온라인으로 만나는 우리술 축제

 

<주요 내용>

 

◈ 우리술의 인지도 제고와 판로 확대를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구성

❍ 일시 : 2020. 11. 16.(월)~22.(일) * 온라인 개막식 : 15:00∼15:30

❍ 장소 : 더술닷컴(thesool.com)

❍ 주최/주관 : 농림축산식품부/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

❍ 내용 : 온라인 개막식, 우리술 토크쇼, 온라인 양조체험, 양조장 여행 영상, 양조장 콘서트, 셰프 요리방송, 우리술 라이브쇼핑 등

 

농림축산식품부(장관 김현수, 이하 농식품부)1116()부터 22()까지 온라인(더술닷컴)을 통해 ‘2020 대한민국 우리술 대축제(KOREAN SOOL GRAND FESTIVAL 2020)’를 개최한다.

 

대한민국 우리술 대축제는 2011년부터 시작되어 매년 11월 셋째 주에 개최되는 대표적인 우리 술 행사로 전국의 다양한 제품을 경험할 수 있는 소통의 장이다.

 

이번 우리술 대축제는 비대면’, ‘디지털시대에 맞게 온라인 방식 위주로 진행된다.

 

 

사전 홍보를 위해 지난 2일부터 농식품부 장관, aT 사장 등 우리술을 아끼는 사회 유명인사 15명이 우리술 추천 릴레이를 하고 있다.

 

❍ 2020 대한민국 우리술 대축제는 인공지능(AI) 분석 시스템을 탑재하여 소비자가 자신의 취향을 입력하면 적합한 전통주를 추천하는 ‘AI 전통주 소믈리에를 서울 주요 지역에서 체험행사를 실시한바 있고, 16일부터는 모바일에서도 사용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 이번 우리술 대축제는 온라인 개막식, 우리술 영상 콘텐츠 및 체험 클래스 등 다양하고 흥미로운 프로그램으로 구성되어 있다.

 

개막식에서는 2020년 우리술 대축제 홍보대사로 위촉된 소녀시대 유리씨가 우리술을 주제로 유명 셰프와 이야기를 나누며 요리 대결도 펼친다.

 

집으로 ON 우리술 클래스는 소비자가 햅쌀막걸리양조키트와 한국와인뱅쇼키트를 가지고 집에서 직접 만들어 볼 수 있도록 안내하는 프로그램이다.

 

양조장으로 ON 랜선여행은 전국의 양조장을 직접 찾아가서 술을 만드는 과정과 양조장 모습을 화면에 담아 영상으로 제공한다.

 

권가네 홈술토랑에서는 유명 요리사인 에드워드 권이 우리술과 어울리는 다양한 요리를 엄선하여 레시피를 공개한다.

 

외국인 인플루언서와 국내 전문가들이 우리술에 대한 주제로 토론하는 우리술 이야기살롱도 개최될 예정이다.

 

 

□ 이외에도 축제 기간 중 오후 6시부터 1시간 동안 네이버 쇼핑라이브방송을 실시한다. 축제 프로그램은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공식 누리집(thesool.com)을 통해 시청 가능하다.

 

쇼핑방송은 6개 부문별로(탁주, ·청주, 과실주, 증류주, 기타 우리술, 신규 출시된 우리술) 매일 1회 방송하고 구매자를 대상으로 하는 추첨을 통해 기념품을 제공한다.

 

우리술 대축제 시청 소감을 작성한 사람에게는 추첨을 통해 국산콩으로 만든 마카롱도 배송할 예정이다.

 

 

□ 농식품부 김종구 식품산업정책관은 대한민국 우리술 대축제는 전국의 다양한 우리술을 한 자리에 모아 많은 분들께 소개하는 행사로 우리술을 즐기고 알릴 수 있는 계기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 자세한 정보는 우리술 통합포털 더술닷컴(thesool.com)에서 확인 가능

 

 

<알아두면 유익한 정보~~^^>

☞ '2020 금융정책 콘텐츠 공모전' 개최 정보^^

☞ T맵과 함께 '안전속도 5030' 캠페인 진행!

☞ 여행지 추천 "여행예보"를 통해 안전하게 떠나요~

☞ 주택담보대출 보금자리론 11월 금리 동결!

 

 

사전 진행 프로그램

 

인공지능(AI) 전통주 소믈리에

 

출처 : 농림축산식품부 홈페이지

 

우리술 이야기살롱

 

출처 : 농림축산식품부 홈페이지

 

 

 

2020 대한민국 우리술 대축제 추진계획

 

□ 우리술 대축제 추진목적

 

우리술 홍보·판촉 행사를 개최하여 전통주의 가치 및 우수성 홍보를 통한 전통주 인지도 제고 및 산업 활성화 도모

기간/장소 : 2020.11.16()~22() / 더술닷컴(thesool.com)

 

개막식(온라인) : 16() 15:00~15:30

 

 

우리술 대축제 주요내용

 

(기본방향) 양조장과 참관객이 밀폐된 전시장에 모이는 집합행사 방식에서 벗어나 비대면 방식을 중심으로 소비자·양조장·주점 등이 참여하는 다양한 프로그램 운영

 

(사전진행) 우리술 릴레이샷(온라인), 홈술로ON 대축제(온라인), 배달로 ON 우리술 (온라인), 서포터(오프라인), AI소믈리에(오프라인)

 

(온라인) 축제기간 동안 일 3시간씩 송출(15:00~18:00) 및 일 1시간씩네이버 라이브쇼핑 진행(18:00~19:00)

출처 : 농림축산식품부 홈페이지

* 각 프로그램 사이에는 양조장에서 제출받은 1분 이내의 제품광고 영상 송출

* ’20.11.16()21() 18:0019:00 / 네이버 쇼핑라이브를 통해 온라인 판촉전 진행

 

(오프라인) 워킹스루 팝업스토어(5), 전통주점 테이스팅 위크

 

 

우리술 대축제 전체프로그램

출처 : 농림축산식품부 홈페이지

 

 

본 저작물은 농림축산식품부에서 ‘20작성하여 공공누리 제1유형으로 개방한 인공지능 전통주 소믈리에, 라이브 쇼핑방송 등 온라인으로 만나는 우리술 축제(작성자:식품산업정책관)’을 이용하였으며, 해당 저작물은 농림축산식품부 홈페이지(www.mafra.go.kr/mafra/index.do)’에서 무료로 다운받으실 수 있습니다.

 

** 항상 유익하고 행복한 이야기를 나누기 위해 노력합니다.^^*
** 함께 하는 행복을 누려요~~ 구독과 공감 댓글 클릭~~ 서로 소통해요^^v
** 오늘도 행복하시고, 모두 힘내세요~~ 감사합니다.

 

댓글